2024-04-24 02:20 (수)
인플레이 게임, 내달 3일 열리는 2020 슈퍼볼 승부예측 게임 실시
상태바
인플레이 게임, 내달 3일 열리는 2020 슈퍼볼 승부예측 게임 실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1.21 14: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프로미식축구 NFC 우승팀과 AFC 우승팀이 겨루는 챔피언 결정전 2020 슈퍼볼이 오는 2월 3일 오전 8시 30분 막을 올린다. 미식축구는 축구와 럭비의 특성을 통합해 미국이 독자적으로 만들어낸 스포츠 종목으로 몸으로 돌진해 격돌함으로써 용감성을 키울 뿐만 아니라, 경기가 매우 조직적이고 체계적이다. 
강한 체력과 정신력이 필요한 스포츠로 지나치게 과격한 행동을 하다가 크게 상해를 입을 수 있으므로 헤드기어, 마스크, 체스트패드, 히프 패드 등 보호장구를 갖춘 게 특징이다. 미식축구는 미국에서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스포츠 중 하나로 다소 국내에서 미국과 같은 주목은 받지 않고 있는데 이 가운데 인플레이 게임은 내달 열리는 슈퍼볼의 승부예측 스포츠게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인플레이 게임은 미식축구와 같은 국내에서 비주류 종목으로 분류되는 다양한 스포츠를 비롯해 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 종목까지 총 39개 종목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롤, 오버워치, 스타 등 E-Sports 6개 종목에 대한 승부예측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또 베팅타입의 경우 최대 200여가지를 지원 중이다.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경기에 베팅할 수 있는 라이브 게임은 물론 다른 업체들이 게임사 손해로 이어질 수 있어 막아 놓은 베팅타입인 승무패+언더/오버 조합 베팅도 가능하다. 

승부예측 스포츠게임은 이미 외국에서 한 가지 문화로 자리 잡은 콘텐츠로 인플레이 게임은 현재 국내에서 승부예측 스포츠게임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스포츠게임을 불법적으로 진행하는 사이트가 늘어나며 사회적으로 적지 않은 문제를 일으키고 있는데 이에 인플레이 게임은 게임물 관리 위원회에서 공식 승인한 합법 스포츠게임 사이트로 불법사이트 근절을 위한 노력도 펼치고 있다. 

이런 노력으로 인플레이 게임은 스포츠동아에서 진행하는 2019 소비자 신뢰만족도 1위 스포츠베팅 게임 부문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한편, 인플레이 게임의 데이터베이스는 세계적인 스포츠 데이터 업체인 Betradar에서 제공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