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7:55 (토)
아이폰8·아이폰X 최대 10만원대 아이폰11 시리즈 60% 할인, 아이폰 하락세 에어팟은 상승세?
상태바
아이폰8·아이폰X 최대 10만원대 아이폰11 시리즈 60% 할인, 아이폰 하락세 에어팟은 상승세?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1.21 17: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플의 야심차게 출시한 아이폰11 시리즈의 판매량이 부진하면서 아이폰의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지난 18년도 출시한 아이폰 XR·XS 이후 계속하여 판매량이 예상외로 감소하며 아이폰11 시리즈 또한 기대만큼의 판매량을 기록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난다.아이폰X의 판매량이 6천 오백대를 뛰어넘으며 기존 아이폰의 디자인을 탈피한 노치 디자인으로 흥행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했으나 판매량이 줄어드는 추세이다.

아이폰XR·XS의 판매 또한 저조한 기록이 이어지며 아이폰의 컴팩트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적지 않은 것으로 예상된다.아이폰의 판매부진으로 인해 애플의 매출이 타격을 입을 것으로 보였으나 무선 이어폰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며 매출에는 큰 타격이 없는 것으로 나타난다.지난해 54%의 압도적인 시장점유율을 기록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다양하게 유통되며 6천만대 가까이 출하하며 시장의 71%의 수익을 차지했다.에어팟 프로의 '노이즈 캔슬링' 성능이 유명세를 타며 품절대란을 맞는 등 무선 이어폰 시장에서 독주가 이어지고 있다.

에어팟 프로의 경우 30만원대의 고가의 웨어러블로 가격적인 부담이 적지않게 나타나며 이벤트에서 가장 받고싶은 상품으로 손꼽히고 있다. 사나폰에서는 아이폰11 시리즈르 구매 시 에어팟 프로를 증정하면서 휴대폰을 구매하며 고가의 웨어러블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아이폰11의 경우 60% 할인된 40만원대의 가격 또는 에어팟 프로, 아이패드 7세대의 사은품을 증정하면서 사은품을 받기위해 아이폰11을 구매하는 경우도 나타나고 있다.사나폰 관계자는 아이폰11 시리즈의 판매량이 부진하면서 사은품의 방식이 아닌 할인 방식도 도입했다고 전했다.

아이폰7과 아이폰8의 재고가 대량 입고되면서 컴팩트한 아이폰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화제를 모으고 있다.아이폰7의 경우 4.7인치의 디스플레이에 1,950mAh의 배터리 용량, Touch ID를 지원하는 홈버튼이 존재하는 기존 아이폰 디자인으로 출시된지 시간이 오래 지났음에도 카메라 성능이 상당히 뛰어나 메리트가 있는 제품이다.애플 특유의 사진 색감과 디지털 줌 5배, 쿼드 LED True Tone 플래쉬로 개선, 조리개 밝기 개선, 1200만 화소의 성능으로으로 아이폰7의 재 입고소식에 반응이 뜨겁다.요금제에 따라 가격의 금액대가 다른 타 기종 대비 아이폰7의 경우 모든 요금제를 0원으로 구매가 가능하기에 설 연휴 자녀 선물로 안성맞춤이다.

사나폰 관계자는 기존 아이폰7의 재고를 보유하고 있던 중 아이폰8의 문의량이 상당히 많아 아이폰8의 재고도 어렵게 구했다는 소식을 전했다.아이폰8의 경우 아이폰7의 흥행을 이어받으며 후면글래스 중심의 디자인에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골드, 레드의 색상 다양성을 두어 20, 30대 소비자층의 마음을 사로잡았다.A11 칩셋 프로세서를 탑재, 생활방수, 방진 기능을 정밀하게 설계하여 성능이 뛰어난 아이폰으로 반응이 뜨거웠다.사나폰에서는 아이폰8의 가격 또한 10만원대를 기록하며 높은 공시지원금과 카페 지원금을 통해 보다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한 것으로 나타난다.사나폰 카페 내 아이폰8의 판매를 알리기 시작함과 동시에 아이폰8의 판매가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어 재고 소진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음을 사나폰 관계자는 밝혔다.

아이폰X의 마지막 재고처리전도 함께 열리고 있어 사나폰 카페 내 판매량 또한 아이폰의 비중이 상당히 높다.지난 12월부터 입고된 아이폰X의 마지막 재고처리전은 단기간 빠르게 소진되어 한차례 재입고된 기종으로 10만원대의 가격으로 형성되어 있기에 부담없는 가격으로 나타난다. 아이폰X의 경우 출시와 동시에 애플의 역대 판매량 기록을 보유하고 있어 성능을 믿고 구매하는 소비자들도 상당히 많은 것으로 예상된다.사나폰 관계자는 아이폰의 가격이 상당히 저렴하게 형성되어 있기에 아이폰을 구매하기 좋은 타이밍임을 전했다.아이폰의 경우 출고가가 상당히 높게 출고되어 시간이 흘러도 중고 판매가격은 인하되지 않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아이폰을 보다 저렴하게 구매하더라도 안심이 되는 기종이라고 덧붙혔다.

아이폰 할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카페 '사나폰'에서 알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