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25 (토)
하남가구단지 메모리폼 매트리스 브랜드 “마스슬립(MARS SLEEP)”, 주목받은 이유
상태바
하남가구단지 메모리폼 매트리스 브랜드 “마스슬립(MARS SLEEP)”, 주목받은 이유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1.21 18: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질 높은 잠자리로 최상의 휴식 공간을 만들려는 사람들은 매트리스를 선택하는 것에도 꽤나 긴 고민을 하게 된다. 일반 스프링 매트리스부터 최근 트렌드로 떠오르는 메모리폼 매트리스까지, 제대로 된 휴식을 위해서는 침대 전체를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가장 주요 기능을 하는 매트리스만을 구매한다. 일반적으로는 스프링 매트리스를 많이 찾기도 했지만, 최근 하남가구단지와 하남가구거리를 중심으로 안락한 잠자리와 내구성, 가격 면을 골고루 따져 메모리폼 소재의 수요가 늘어가고 있다. 과거에는 넘을 수 없는 메모리폼의 치명적인 단점으로 통기성과 가격 등이 대두되며 대중적인 가구와는 거리가 있었지만, 국내 브랜드의 기술력 상승과 입증된 기능성으로 점차 업계의 관심을 받고 고객의 구매를 촉진하고 있다.

중곡동가구거리나 군자가구거리와 같은 가구 매장에서는 이러한 변화에 따라 여러 국내 매트리스 브랜드가 갖추어져 있는데, 그중에서도 “마스슬립(MARS SLEEP)”은 기존에 유명했던 해외 브랜드와 품질 차이가 거의 없지만, 절반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어 선호도가 높다.

하남침대 마스슬립은 정부 인정 기업부설연구소를 자체적으로 설립하여 연구 끝에 5세대 메모리폼인 스마트폼을 개발해냈다. 이 스마트폼은 수면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다량의 샘플을 만들어내고, 500명의 실험 참가자와 함께 실험을 한 후 마지막으로 남은 한 가지의 매트리스이다. 이는 기존 제품의 통기성 문제나 소재, 본드나 체형별 타입, 휘발성 유기화합물 등의 발암물질 문제를 개선하여 수면의 질을 높인 제품을 제작하였다.

특히 침구에서 검출되어 사회적인 문제로 떠올랐던 `라돈 사태` 당시 마스슬립의 제품군은 모두 기준치를 넘지 않아 체내에 유해한 성분으로부터 안전하다는 것을 입증하였다. 마스슬립은 애초 음이온을 내기 위한 어떠한 공정도 거치지 않으며 모나자이트와 같은 방사능 물질 역시 사용을 하지 않고 있다. 또한 강동가구거리를 포함하여 마스슬립의 제품을 다루는 매장에서는 라돈검사기를 상시 구비하여 측정값을 고객에게 공개하여 안전성에 힘을 실어주었다.

이뿐만 아니라, 마스슬립의 고가 장비를 이용하여 휘발성 유기화학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하여 발암물질에 대한 불안감을 줄여주었으며 친환경 무독성 소재인 MDI폼을 사용함으로써 인체에 무해한 침구라는 것을 보여주었다.

하남매트리스 마스슬립은 뛰어난 기술력으로 기능성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 만큼, 메모리폼 매트리스의 퀄리티를 저해할 요소 중 하나인 택배 배송을 선택하지 않았다. 매트리스가 압축된 상태에서 배송을 하는 것이 아닌, 2인 1조로 직접 배송하여 상품을 지키고 고객과의 신뢰도 단단하게 쌓고 있다.

각종 유해물질에 대한 걱정을 줄이고, 상품성에 대한 기대는 높인 마스슬립, 국내 메모리폼 매트리스 시장을 빠르게 리드하고 있는 것처럼 향후 행보도 기대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