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1:20 (금)
안랩, AI 정보보안 스타트업 ‘제이슨’ 인수
상태바
안랩, AI 정보보안 스타트업 ‘제이슨’ 인수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1.22 16: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랩과 제이슨이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중앙 왼쪽 안랩 강석균 CEO, 중앙 오른쪽 제이슨 김경화 CEO)

안랩의 보안 사업 역량에 제이슨의 AI 기반 이상행위 분석 기술 더해 보안 위협 대응력 강화

안랩(대표 권치중)은 22일, AI 정보보안 스타트업 제이슨(대표 김경화) 인수를 위한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안랩은 이번 주식매매계약 체결로 제이슨의 지분 60%를 인수한다. 안랩은 1월 말 인수절차를 완료한 이후에도 현재 제이슨의 김경화 대표 경영체제를 유지해 독립된 자회사로 운영할 계획이다.

안랩의 이번 인수는 ◇AI 기반 이상행위 분석 솔루션 사업 분야 강화 ◇제이슨의 AI 기반 이상행위 분석 기술 접목으로 안랩의 솔루션/서비스 고도화 ◇향후 AI 기반 클라우드 보안 관제 등으로 사업 및 기술 시너지 확대 등을 목적으로 이뤄졌다.

제이슨은 2017년 4월 설립된 정보보안 스타트업으로, AI 기반 내부통제 및 정보유출방지, IT운영 및 장애예측(AIOps) 시스템 ‘JMachine(제이머신)’을 개발해 금융 및 대기업 고객에게 공급하고 있다.

제이슨의 김경화 대표는 “이번 인수로 국내 대표 보안기업인 안랩의 일원이 되어 기쁘다. 앞으로 안랩이 보유한 보안 기술력과 자산에 제이슨의 AI 역량을 합쳐, 보다 다양한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안랩 강석균 CEO는 “AI를 활용한 보안은 가트너의 2020년 10대 전략 기술 중 하나로 선정될 정도로 그 중요도와 활용도가 어느 때보다도 증가하고 있다”라며 “이번 인수로 현재의 관련 사업분야 강화는 물론, 양사가 보유한 AI 보안 기술과 대량의 위협 데이터를 연계해 고도화되고 있는 각종 보안 위협에 대한 대응역량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2020 대한민국 사이버위협·침해사고대응 인텔리전스 컨퍼런스 개최 안내]

-주최: 데일리시큐

-후원: 정부 유관기관

-참관객: 공공•금융•기업CISO, CSO, CPO 및 정보보안 담당자 및 보안연구가 등 300명

-일시: 2020년 2월 5일 수요일

-장소: 한국과학기술회관 지하1층 대회의실

-참관비용: 11만원(VAT 포함)

-교육이수: 7시간 정보보호 교육 이수 가능(정부/공공/일반기업 보안실무자)

-사전등록: 클릭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Tag
#안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