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6:15 (토)
"예매요일도 중요하다?" 항공권 싸게 사는 방법 여행팁 공개 저렴한 해외여행 가능해
상태바
"예매요일도 중요하다?" 항공권 싸게 사는 방법 여행팁 공개 저렴한 해외여행 가능해
  • 하우영 기자
  • 승인 2020.01.24 00: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비행기 티켓을 예매하면 예매한 가격의 여부는 비싸진다. 이에항공권 싸게 예매하는 방법이 SNS에 알려지기도 했다. 하지만 예매한 가격의 여부는 매번 달라진다.따라서 티켓을 예매할 때 티켓을 예매한 예매처는 무시할 수 없다. 항공권 싸게사는 법만 알아도 같은 비행기에 탑승한 승객과 예매한 가격의 여부는 적지 않은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항공권 구매로 이득보기

1. 일요일 출발 티켓은 NO

비행기 표는 예매 시기에 따라 가격이 높아졌다 낮아진다. 여행을 준비하면 금요일에 모든 일정을 마치고 항공권을 사러 간다. 하지만 금요일에 비행기 티켓을 예매하면 비행기 티켓값은 비싸진다. 왜냐하면 비행기표를 사는 사람이 그 때 몰려있기 때문이다. 특히 출장을 준비하는 사람이 항공권을 금요일에 산다. 저렴한 표를 구하고 싶다면 일요일 저녁 시간대에 사야한다. 이는 항공사들이 주말에도 안팔린 비행기 티켓을 저렴하게 팔기 때문이다. 한편 화요일에 사면 여러 가지 이벤트의 수혜를 받을 수 있다. 한편 금요일 출발 티켓이 제일 싸고 일요일에 출발하게 되면 비싸게 사야한다. 그러므로 비행기 티켓을 사는 시기와 출발하는 날짜도 비행기 표 가격을 정해준다.

2. 인터넷 방문기록 정리해야해

인터넷 방문 기록을 말하는 쿠기만 잘 정리해도 항공권의 가격이 변경된다. 반대로 한 사이트에 계속 있고 반복적으로 갈 경우 비행기 티켓이 비싸진다. 만약 생각해둔 목적지가 모바일에 남아있게 되면 항공권을 구입하려는 것으로 간주될 가능성이 있이서다. 그렇기 때문에 비행기 표를 사기 전 인터넷 방문기록을 먼저 지워야 한다. 쿠키 삭제 하는 법을 알아보자. 쉬프트 키와 컨트롤 키, 딜리트 키를 누르고 항목을 선택한 다음 삭제해주면 된다. 만약 모바일 페이지를 접속하거나 컴퓨터를 이용해서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시크릿 모드' 시스템으로 들어가는 것을 권장한다. 한편 ios 유저라면 '개인정보보호'를 클릭하고 검색하는 것이 좋다.

3. 경유하면 20% 절약 가능해

경유 항공권은 느릴 수 있지만 항공권을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경유와 직항은 가격차가 19~20% 정도 생기기 때문이다. 또한 각 나라의 서비스를 한 번에 겪을 수 있다. 특히 한국인 관광객 비율이 높은 동남아시아의 공항은 환승객들이 휴식할 수 있는 곳을 제공하고 있기도 하다. 휴게실 및 시설은 모두 달라서 미리 찾아보고 비교해야 한다. 또한 각 항공사마다 경유 혜택에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주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일일투어, 스파 등이 있다. 경유 항공권을 예매하기 전 요금 규정을 확인해야 한다. 또 경유할 곳의 스탑오버 규정을 점검하고 가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