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0:35 (목)
[성인병예방] 깨끗한 크릴오일 선물 원하면 선상가공 제품인지 먼저 확인해야해
상태바
[성인병예방] 깨끗한 크릴오일 선물 원하면 선상가공 제품인지 먼저 확인해야해
  • 은유화 기자
  • 승인 2020.01.24 00: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크릴오일은 꾸준히 핫하게 떠오르는 중이다. 남극해에서만 살고있는 크릴새우에서 뽑은 오일이다. 크릴오일 속에는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하는 오메가3부터 DHA 등 다양한 영양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어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건강식품이다. 이로 인해 최근 대형마트는 물론 홈쇼핑까지 사로잡았다. 크릴오일을 올바르고 꾸준히 섭취할 경우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고, 지방을 분해하는 효능으로 다이어트 효과까지 있어 다이어트식품이나 건강식품 순위 사이에서도 늘 상위권에 속해있다. 이처럼 여러 곳에서 각광받고 있는 크릴오일을 구매할 경우 효능도 알아보아야 하지만, 부작용 및 제품을 제대로 고르는 법에 대해서도 살펴보는 것이 필요하다.이에 다이어터들의 사랑을 듬뿍 받은 크릴오일에 대해 소개한다.

크릴오일의 효능, '중성지방 낮춰줘'

크릴오일은 오메가3 등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이로 인해 혈관 속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낮춰주고 혈관 속에 쌓인 기름때를 제거해준다. 특히, 크릴오일의 효능을 가장 잘 보여주는 인지질은 세포의 신진대사를 관장하는데, 물과 기름에 잘 녹고 체내의 영양소 흡수율도 높다고 한다. 이 밖에도 크릴오일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아스타잔틴이 풍부해 노화를 늦춰 치매 예방에도 큰 도움을 준다. 또한, 행복 호르몬인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시켜 천연 식욕억제제 역할을 해 성인병 예방에도 기여하고, 우울증 증상을 겪는 환자에게도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크릴오일 부작용, '과다 섭취 시 혈액 응고 장애'

크릴오일에는 다양한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해서 무조건 몸에 좋다고 하는 것은 엄청난 착각에 불과하다. 경우에 따라 혹은 잘못된 방법으로 섭취할 경우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섭취 전 주의사항을 숙지해야 한다. 먼저, 크릴오일의 주재료인 '크릴'은 갑각류이기 때문에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이라면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또, 크릴오일을 과다 섭취할 경우 혈액 응고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을 수 있으므로 하루 권장 섭취량인 2,000mg을 지켜 복용하도록 하자. 이와 더불어, 공복에 크릴오일을 섭취할 경우에도 메스꺼움, 설사, 구토, 위장장애 등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아울러, 임산부 혹은 수술을 앞둔 환자는 크릴오일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크릴오일의 섭취를 중단하거나 전문의와의 상담을 거친 후에 섭취 여부를 결정하도록 하자.

크릴오일 제품 고를 경우 '인지질 함량' 확인!

크릴오일을 고를 때 인지질이 얼마나 많이 들어있는지 확인해봐야 한다. 크릴오일의 핵심성분인 인지질은 물과 기름에 잘 녹에아 혈관에 껴있는 기름때까지 제거해주기 때문에 인지질 함량이 높은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 또, 오일류를 분리할 경우 여러 가지의 용매를 쓸 수 있는데, 헥산 및 아세톤 등의 화학성분을 완전히 배제한 것으로 선택해야 한다. 따라서 크릴오일 제품 선택 시 NCS 추출방식으로 표기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더불어, 크릴은 산패되는 속도가 몹시 빠르기 때문에 선상가공을 하였는지 확인한 후 골라야 한다. 이 밖에도 안전원료 인증제도로 엄격한 검증을 통과한 원료에만 부여하는 GRAS 인증마크가 있는지 살펴보는 것도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