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7:50 (수)
한 끼 식사로 좋은 '대세 입증' 옥수수, 먹는 방법은?…당뇨 위험에 주의
상태바
한 끼 식사로 좋은 '대세 입증' 옥수수, 먹는 방법은?…당뇨 위험에 주의
  • 박범건 기자
  • 승인 2020.01.24 00: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최근 옥수수가 이목을 집중시키는데 다양한 옥수수 효능 역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요새 다양한 매체와 방송에서 연예인 다이어트 비법으로 유명한 옥수수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이끈다.

또한 옥수수의 원산지는 중국, 미국, 브라질 등이며 국내 옥수수로는 경남 밀양, 충청도 홍성, 강원도 정선 등에서 수확된다.

옥수수잎, 옥수수줄기, 옥수수꽃을 비롯해 뿌리인 수염까지 버릴게 없는 옥수수는 여름이 제철인 초당옥수수로 시작해 쫄깃한 식감이 매력적인 찰옥수수까지 여러가지 옥수수를 먹을 수 있다.옥수수의 장점은 열량에 비해 든든하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그리고 옥수수에는 식이섬유가 많아 변비에 좋다.

또한 옥수수에는 비타민E가 아주 풍부하고 레시틴 성분을 함유해 피부 잡티 개선에 효과적이라 피부관리에도 큰 효과가 있다.

아울러 우리 몸의 소화요소인 아밀라아제의 활동을 억제하는데, 이것은 저당류가 흡수되는 것을 막아 혈당을 낮춰준다.

게다가 옥수수 속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다량 함유됐는데 이것은 항암작용과 노화방지에 도움을 준다.

그리고 옥수수 씨 눈 속에는 불포화지방산 및 프로게스테론, 비타민E 등 수많은 영양분이 가득하다.

한편 최근에는 초당옥수수라는 것이 이목을 집중시킨다.

이 초당옥수수는 당분 함량이 꽤 높은 편이라 설탕옥수수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데, 타 옥수수보다 당도유지 기간이 길고 저장력이 훌륭해 오랫동안 냉장 보관이 용이하다.

여기에 열량도 낮은 편이고 포만감 또한 높은 편이라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옥수수는 수염차로 즐기기도 하고 찐옥수수, 군옥수수, 콘샐러드 등으로 먹기도 한다.

우선 옥수수를 맛있게 찌는 법은 랩으로 옥수수를 싸서 젓가락이나 포크 등으로 작게 구멍을 낸 후 전자렌지를 이용하거나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해 섭취 가능하다.

압력솥에 옥수수 삶는 법은 설탕을 살짝 넣어도 좋고 이색 옥수수 요리를 먹고 싶다면 소금을 뿌린 옥수수에 버터를 바르고 구운 후 고춧가루를 넣으면 태국이나 인도, 베트남 등 해외에서 먹을 수 있는 마약 옥수수를 만들 수 있다.

이외에 옥수수알을 활용해 밥을 짓게 되면 옥수수밥을 섭취할 수 있다.

이뿐 아니라 주먹밥을 만들어 도시락으로 이용해 샐러드와 함께 먹으면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