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55 (목)
[요리생활] 비타민C 많아 해독에 좋은 백종원의 '만능양파볶음', 저녁 반찬으로 추천
상태바
[요리생활] 비타민C 많아 해독에 좋은 백종원의 '만능양파볶음', 저녁 반찬으로 추천
  • 조현우 기자
  • 승인 2020.01.24 00: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백종원 양파볶음이 화제가 되면서 양파 잘 볶는 노하우가 인기다. 양파를 재배하는 사람을 위해 만든 '백종원 양파볶음'은 한 번 조리가 끝나면 비빔국수부터 시작해 다양한 메뉴로 활용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양파볶음'의 양파는 밥반찬 1순위 친근한 야채며 다이어트 음식으로 관심이 집중될 정도로 건강한 음식이다. '양파 볶는 법' 양파볶음 레시피와 양파가 왜 건강식품인지 알아보자.

양파 볶는 노하우- 만능양파 만드는 법은?

양파볶음의 재료는 양파, 식용유를 사야 한다. 먼저 양파를 손질해 채썰어주고 팬에 넣어준다. 양파 위에 식용유를 뿌려준다. 양파볶음을 할 때 포도씨유와 식용유, 카놀라유는 써도 되지만 버터와 올리브유는 불가능하다. 해당 기름은 양식에 적합해 다양한 활용이 안된다. 또 지나치게 많이 사용해서 볶는 것은 틀린 방법이다. 기름기가 적으면 더 써서 볶아줘야 한다. 수분이 다 빠지도록 강불에서 뒤적이고 나서, 양파가 마르면 불을 줄여서 뒤적인다. 타지 않게 조심조심 볶아주고 카라멜과 색이 비슷하면 된다. 백종원 양파볶음은 냉동보관을 할 수도 있고 요리에 넣어서 사용 가능하다.

성인병 예방하는 양파

양파는 체내 독소를 제거한다. 양파의 메티오닌과 시스틴 성분이 체내 중금속을 제거하기 때문이다. 또한 비타민C가 풍부하기 때문에 '독소 빼는 음식'으로도 불린다. 양파는 항암 작용도 돕는데, 이는 양파에 있는 항산화 성분들 때문이다. 또 양파에 들어있는 유황 성분은 세포 변이 예방과 세포의 소멸을 도와준다. 또 적혈구 세포막의 기능 개선을 통해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한다. 양파의 성분 중 케르세틴 성분은 고혈압 환자에게 좋다. 이에 양파를 계속 먹으면 동맥경화 등의 병을 예방할 수 있다. 양파를 섭취할 경우 글루타치온 성분이 생성돼 다양한 뇌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양파 '이 병'의 원인?

만약 위장이 안 좋을때 양파를 잘못 먹으면 속쓰림이 생긴다. 따라서 양파는 되도록 빈속에 먹으면 안된다. 양파즙을 마신다면 간이 안좋은 사람은 오래 먹으면 안된다. 먹고 혀애 백태가 끼기 시작하고 기미가 생길 경우 먹지 말아야 한다. 협심증 약과 양파즙을 같이 먹게 되면 약물의 농도가 변한다. 이에 상처가 나면 피가 응고되지 않아서 지혈이 쉽게 되지 않거나 멍이 자주 생긴다. 또한 체질에 따라 과다섭취하면 속이 더부룩해지면서 다양한 위장병으로 번질 수 있다. 또 밀가루와 더불어 장누수 증후군을 발생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