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55 (금)
"노화방지 효능 있어" … 지방세포 줄이는 데 좋은 레몬밤
상태바
"노화방지 효능 있어" … 지방세포 줄이는 데 좋은 레몬밤
  • 김제연 기자
  • 승인 2020.01.24 00: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레몬밤은 레몬의 향을 가진 허브 중 하나다. 레몬밤이라 이름 붙어진 이유는 레몬의 향을 가지고 있어서 인데, 많은 건강프로그램에 주목받고 있다. 레몬밤은 유럽에서 생명연장의 불로장생의 묘약이라 알려져 있다. 과거부터 유럽에서 인기 있었던 레몬밤은 안정의 역할과 박테리아로를 막는 성분 덕분에 야곷로 많이 활용됐지만 요근래 다이어트에도 그 효능을 인정받으면서 레몬밤이 더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 사랑받고 있다. 레몬밤에 대해 살펴보자.유럽에서 자라나기 시작한 레몬밤은 심장박동을 안정화시키고 혈압과 신경을 안정화시키는 약재로 입증돼왔다. 하지만 최근에는 레몬밤이 중성지방이 생기는 것을 막아 내장지방 생성 및 축적을 막아 체중감량을 위해 다양한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레몬밤으로 다이어트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것은 로즈마린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기 때문이다. 로즈마린산의 효능은 지방세포가 자라는 것을 막고 지방세포가 살아갈 수 없는 환경을 만들어주기 때문이다. 그 뿐만 아니라 체지방 크기를 줄여 셀룰라이트도 제거한다.

레몬밤, 집에서도 키울 수 있어

여름철이나 초가을철 고생하는 모기를 레몬밤을 사용해서 대비할 수 있다. 해충퇴치 효과까지 있는 레몬밤을 키워보자. 레몬밤은 시트로넬랄 성분이 있어 베란다나 현관에 화분을 두면 좋다. 레몬밤잎을 비벼 즙을 피부에 바르면 모기의 괴롭힘을 피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레몬밤의 효능은 독을 가진 곤충에게 물렸을 때 해독작용을 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고 우울증, 신경성두통, 고혈압에도 좋고 생리통 완화, 노화 방지, 피부염 개선에도 좋은 기능을 한다.

레몬밤 다이어트

레몬밤을 섭취하는 법은 대개 레몬밤 분말가루를 활용해 레몬밤차로 마신다. 를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성분이 농축된 것을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 물 1.5L에 레몬밤 분말 가루 한 큰술을 넣어 마시면 된다. 뿐만 아니라 샐러드나 요거트 등의 음식에 뿌려 먹어도 좋다. 주의할 점은 레몬밤을 과다섭취할 경우 명현현상, 구토, 복통 등의 부작용 증상을 불러올 수 있고 허브 식물이기 때문에 가끔가다 두드러기, 간지러움증 등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임신한 상태거나 수유부는 레몬밤이 태아에게 미치는 영향이 알려지지 않았으므로 유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