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2:05 (금)
락인컴퍼니, 호스트웨이와 제휴…클라우드 형태 보안솔루션 공급
상태바
락인컴퍼니, 호스트웨이와 제휴…클라우드 형태 보안솔루션 공급
  • 길민권
  • 승인 2015.07.21 15: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앱 개발자 및 기업에 가장 효율적 보안솔루션 공급하는데 앞장설 것”
모바일 보안 전문기업 락인컴퍼니(대표 최명규)는 클루우드 데이터 센터 기업인 한국 호스트웨이(대표 이해민)와 전략적 사업제휴(MOU)를 체결하고, 사업 확대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로써 락인컴퍼니는 ICT 환경의 신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에서 매출을 확대하고, 호스트웨이는 자사 고객에게 필요한 보안솔루션을 소개하는 서비스 제공으로 양사간 윈윈 전략을 꾀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락인컴퍼니는 자사 솔루션인 ‘모바일앱 보호 솔루션 리앱 (LIAPP, LOCKIN APP PROTECTOR)’을 호스트웨이의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에 탑재했다. 순수 국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보안솔루션이 글로벌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통해 서비스 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호스트웨이는 최근 기존 설치형 애플리케이션을 자사 클라우드에 탑재해 사용자가 직접 설치 및 배포를 할 수 있는 클라우드 전환 이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해부터 IDC 단순 임대 사업에서 벗어나 아마존웹서비스(AWS)처럼 다양한 앱들을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형태로 제공하는 움직임에 보안솔루션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락인컴퍼니가 동참하게 된 것.
 
또한 이번 제휴를 통해 락인컴퍼니는 호스트웨이의 클라우드 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앱 보호 솔루션 서비스’를 출시한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모든 호스트웨이의 호스팅 서비스 이용 고객은 저렴한 가격으로 안정적인 리앱 솔루션 도입이 가능하다. 특히 기존의 라이선스가 1년 단위인 것과 달리 월별 과금 방식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활용할 수 있고, 프로모션 기간 동안 호스트웨이에서 70%를 무상으로 지원해주는 출시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이에 비용 부담을 이유로 도입을 주저하던 스타트업 고객들은 리앱을 적용해보고 장기 사용을 결정하는 합리적인 의사결정이 가능하다.
 
락인컴퍼니 최명규 대표는 “지난 3월 클라우드 발전법이 통과하면서 클라우드 형태로 보안솔루션을 활용하려는 기업들의 문의가 많아짐에 따라 글로벌 기업 호스트웨이와의 사업 제휴를 결정하고 다양한 클라우드 생태계 구축 협력으로 앱 보안 시장을 적극 공략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국내외 유수 기업들과의 공동 프로모션을 통해 국내 앱 개발자 및 기업에게 가장 효율적인 보안 솔루션을 공급하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보안 솔루션 제공을 목표로 각 분야 전문가들이 모여 2013년 설립한 락인컴퍼니는 지난 해 10월 클라우드 기반 안드로이드 앱 소스코드 보호 서비스 ‘리앱’을 출시했다.
 
리앱은 기존 모바일 보안 솔루션들과 달리 SaaS 형태의 제품으로 개발 완료된 앱을 리앱 서버에 올리면 단 3초만에 소스코드 전체를 암호화할 수 있어 쉽고 빠르면서도 최상의 보안성을 제공한다. 기존 소스코드를 보기 어렵게 만드는 난독화방식이 아닌 소스코드 전체를 암호화하는 형태로 소스코드를 보호하며, 앱에서 발생 할 수 있는 메모리 변조와 해킹, 디버깅등 해킹이 가능한 모든 행위를 차단한다. 별도의 위변조 방지 솔루션 등을 구입할 필요가 없어 출시 직후 금융, 통신 등 국내 굴지의 기업과 주요 공공기관에 공급처를 확보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