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30 (금)
카스퍼스키 개인용 안드로이드 보안 제품, 성능 평가서 최고 점수 획득
상태바
카스퍼스키 개인용 안드로이드 보안 제품, 성능 평가서 최고 점수 획득
  • 길민권
  • 승인 2015.07.30 15: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개 글로벌 테스트에서 개인용 모바일 제품 가장 높은 점수 획득
카스퍼스키랩은 2015년 상반기 AV-Comparatives, AV-Test, PC Security Labs 등에서 시행한 평가에서 개인용 모바일 보안 제품인 ‘Kaspersky Internet Security for Android’가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가장 최근에 평가를 시행한 독일의 AV-Test Institute에서는 Kaspersky Internet Security for Android의 효율성을 전반적으로 평가했다. 첫째로 악성 애플리케이션 2,741개, Google Play Store에 합법적으로 등록된 애플리케이션 1,969개, 그리고 타사의 신뢰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977개에 대한 반응을 조사하고 이 솔루션이 기기의 성능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도 알아보았다.
 
그 결과, Kaspersky Internet Security for Android는 보안 위협을 100% 탐지해냈으며 오진은 전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배터리 수명이나 기기의 성능, 인터넷 연결 트래픽에도 눈에 띄는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결과적으로 Kaspersky Internet Security for Android는 보호와 유용성 항목에서 각각 최고 점수인 6점을 받고 'AV-Test Certified'를 수상했다.
 
중국의 PC Security Labs는 4월에 Kaspersky Internet Security for Android를 평가하고 6월말에 그 결과를 발표했다. 평가는 신종 악성 코드와 합법적인 애플리케이션 2,435개를 기기의 SD 카드에 미리 기록한 다음, 평가 대상 보안 솔루션을 설치 및 업데이트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악성 파일은 해당 보안 제품에 수동 검사 기능이 없을 때만 수동으로 실행했고, 검사 중에 위협을 탐지하지 못하거나 오진을 하면 각 제품의 최종 점수를 감점했다. Kaspersky Internet Security는 98-100점 범위에 해당하는 최종 점수를 받으며 최고상인 별 5개 인증을 획득했다.
 
마지막으로, 오스트리아의 AV-Comparatives는 3월에 실행한 평가에 대해 별도의 수상 결과 공지 없이 전반적인 결과를 담은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평가에서는 가장 널리 퍼진 악성 애플리케이션 4,523개가 사용되었다. 먼저 전문가들이 수동 검사를 실시해 전체 APK 파일을 검사한 뒤, 탐지되지 않은 애플리케이션을 각각 수동으로 실행하여 보안 솔루션의 실시간 보호 여부를 확인했다. 그 결과 Kaspersky 제품은 오진 없이 99.6%의 뛰어난 탐지율로 보안 위협을 제거했다.
 
Kaspersky Lab의 안티 맬웨어 연구 책임자인 Timur Biyachuyev는 “Kaspersky Lab의 솔루션은 여러 평가 기관에서 일관되게 높은 점수를 나타냈다. Kaspersky Lab이 보유한 보안 기술의 효율성을 다시금 입증한 것이다. 특히 유형이 전혀 다른 여러 가지 악성 코드를 활용해서 평가했다는 점에서 값진 결과다. 유럽에서 주로 나타나는 위협과 아시아에 퍼져 있는 위협은 다른 종류일 때가 많기 때문이다. 이는 Kaspersky Lab의 사용자들은 어느 지역에 살고 있든 안전하게 보호를 받는다는 의미다”라고 말했다.
 
Kaspersky Internet Security for Android는 다중 플랫폼 솔루션인 Kaspersky Internet Security — Multi-Device의 일부입니다. 이 솔루션에는 Google Android 플랫폼을 위한 애플리케이션뿐만 아니라 Microsoft Windows와 Apple OS X용 보안 솔루션과 Windows Phone 및 Apple iOS용 안전 브라우저 등 다양한 제품이 들어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