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7:10 (수)
정보보안기업 에버스핀-티오리, 합의문 발표하고 상생의 길로
상태바
정보보안기업 에버스핀-티오리, 합의문 발표하고 상생의 길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1.30 18: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버스핀과 티오리 합의문 내용.
에버스핀과 티오리 합의문 내용.

젊은 보안기업간 충돌이 있어 자칫 법정 공방으로까지 번질 뻔했다. 에버스핀(대표 하영빈)과 티오리(대표 박세준) 양사가 그간 논란을 뒤로하고 1월 29일 합의문을 발표하며 상호 발전과 상생을 위해 법적 대응을 포함한 더 이상의 다툼을 종결하기로 최종 합의했다는 소식이다.

양사는 합의문을 통해, 지난해 POC 2019 컨퍼런스에서 있었던 모바일 보안솔루션 분석내용 발표와 관련 서로에 대한 고소, 고발, 제소 등 일체의 민형사상 이의 제기를 하지 않기로 했다.

합의 내용에 따르면, 티오리는 POC 2019 발표내용 중 에버스핀의 솔루션 적용 고객사 어플리케이션의 경우 POC 발표에서 언급한 대로 분석 당시 솔루션 기능이 오프된 상태였고 이는 고객사의 사정에 의한 상태였음을 인지했다고 밝혔다.

또 POC 2019에서 티오리가 발표한 자료 중 비교표를 포함한 개별기업 솔루션 분석 내용은 원래의 의도와 다르게 불필요한 오해를 발생시킬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특정 솔루션과는 관계없는 일반 기술 내용을 유지하고 솔루션 및 기업 관련 슬라이드는 모두 삭제한다고 밝혔다.

이번 건으로 한국 사회에서 취약점 공개 방식에 대한 논의와 정립이 이루어져야 할 것으로 보인다.

 

[2020 대한민국 사이버위협·침해사고대응 인텔리전스 컨퍼런스 개최 안내]

-주최: 데일리시큐

-후원: 정부 유관기관

-참관객: 공공•금융•기업CISO, CSO, CPO 및 정보보안 담당자 및 보안연구가 등 300명

-일시: 2020년 2월 5일 수요일

-장소: 한국과학기술회관 지하1층 대회의실

-참관비용: 11만원(VAT 포함)

-교육이수: 7시간 정보보호 교육 이수 가능(정부/공공/일반기업 보안실무자)

-사전등록: 클릭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