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2:35 (금)
[취준꿀팁] 전공따라 취득 가능한 자격증 각양각색… 전공 무관한 자격증은?
상태바
[취준꿀팁] 전공따라 취득 가능한 자격증 각양각색… 전공 무관한 자격증은?
  • 채지혁 기자
  • 승인 2020.01.31 00: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최근 경기가 어렵다. 이렇게과거에 비해 각박해진 사회를 살아가며 온라인을 통해 손쉽게 남에게 자신을 보일 때 비교하게 되는 현재, 젊은이들은 능력을 키우기 위해 피나는 노력을 한다. 이런 많은 사람들이 취업, 시험합격, 졸업에 도움이되는 수많은 자격증이나 어학시험 등에 도전하면서 취업을 준비한다.기업에서 무슨 자격증을 필요로 한다고 언급했는지, 업무에 어느정도 도움이 되는지를 숙지하고 자격증을 따는 것이 후에 자신에게 이점으로 돌아간다. 전공과 관련된 자격증을 취득해 연관된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도 좋고, 아니면 아예 기업에서 중요시 여기는 자격증을 열심히 준비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자격증은 토익 등 어학관련부터 컴퓨터, 다양한 기술 관련 등의 자격증이 존재다만 취준생들이 준비하는 학과별로 준비하면 좋을 자격증과 한국사능력시험이나 사회복지사 자격증 등을 보고 취업에 관한 다양한 준비를 미리 할 수 있다.내 전공에 맞춰 준비 할 수 있는 자격증과 한국사 시험, 사회 복지사 자격증 등을 응시하고 취업에 관한 다양한 준비를 미리 할 수 있다.

내 전공에 맞춰 준비 할 수 있는 자격증은?

꼭 취업할 때 전공위주로 직업을 선택할 이유는 없지만그럼에도 학교에서 전공한 쪽의 자격증을 얻게되면 취업후에도 순조로운 업무를 할 수 있다. 우선 건축학과 재학중이라면 건축기사, 건설안전산업기사자격증을 취득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리고 경영학과 재학중이라면 손해사정사, 공인회계사, 증권분석사 등을 따면 좋다고 할 수 있다.국어국문학과 재학중이라면사서나 논술지도사 자격증을 따놓으면 도움이 된다.기계과 재학중이라면 기계정비산업기사가 좋다. 아울러 전공이 디자인과 관련된 학과라면 웹디자인기능사, 시각디자인기사 등이 도움이 되고 무역학과는 물류관리사, 유통관리사와 함께 여러 외국어 시험 점수나 급수를 따 놓는 것이 도움이 된다. 법학과에 재학중이라면 로스쿨도 좋지만 공인중개사, 법무사, 세무사 등을 따는 것이 도움이 된다. 식품영양학과라면 식품산업기사, 영양사 자격증, 조리사 자격증 등이 도움이 된다. 뿐만아니라 정보관리기술사, 금속재료기사,정보처리기능사 등 많은 자격증이 있으니 전공과 연계되는 자격증을 준비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공공기간+임용고시 준비 중이라면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준비하자!

한국사능력검정시험에 대한 중요성과 관심이 떠오르면서 공기관 취업 및 임용고시 준비, 혹은 취업이 됐더라도 승진을 하기 위해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치르는 취준생 및 직장인들이 크게 늘었다. 특히 교사 및 5급 공무원은 처음부터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 지원자격에 반드시 해야된다고 돼 있으니 반드시 준비해야한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자격증이라기 보다 급수시험인데, 어린아이가 아닌 이상 3급이상이 좋다. 이 시험을 준비할 때는 기출문제집을 구입해 인터넷 강의를 듣는것도 큰 도움이 되지만 제일 좋은 공부법은 기출 문제를 많이 풀어보는 것이다.

창업을 원할 땐...사회복지사 자격증

굳이 사회복지사가 전공이 아니더라도 많은 사람들이 합격하고자 하는 자격증 중에 종종 사회복지사 자격증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여러 분야에 실용성이 높은 자격증 중 하나인 이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재취업을 하려고 하는 오랜시간 경력단절 된 여성들이나 복지기관 설립 및 창업을 하려는 사람들이 따고자 노력하는 자격증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이 자격증을 따려면 사회복지 필수 과목 이수 후 실습을 120시간 수료하면 시험없이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이다. 다만 자신이 고졸이라면 꼭 필요한 사회복지 필수과목을 이수한 후에 보충수업을 듣고 전문대졸 이상의 학위를 취득하면 자격증에 도전할 수 있는 자격이 생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