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40 (금)
이디엄, ‘로그프레소’로 사명 변경…빅데이터 플랫폼 사업 역량 강화
상태바
이디엄, ‘로그프레소’로 사명 변경…빅데이터 플랫폼 사업 역량 강화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1.31 10: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핵심 제품 브랜드 ‘로그프레소’ 중심으로 비즈니스 역량 집중
이디엄, '로그프레소'로 사명 변경하고 빅데이터 플랫폼 사업에 역량 집중.
이디엄, '로그프레소'로 사명 변경하고 빅데이터 플랫폼 사업에 역량 집중.

빅데이터 전문 기업 이디엄(대표이사 양봉열)은 31일 ‘로그프레소’로 사명을 변경하고 새로운 CI(Corporate Identity)를 발표했다.

회사 측은 “핵심 제품 브랜드인 ‘로그프레소’를 중심축으로 비즈니스 역량을 집중하고, 국내 빅데이터 플랫폼을 대표하는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공고히 하기 위함이다”라고 사명 변경 이유를 밝혔다.

‘로그프레소(Logpresso)’는 방대한 머신 데이터로부터 비즈니스 의사결정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에스프레소 머신처럼 빠르게 추출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새로운 CI는 비정형 빅데이터를 고속으로 분석하는 데이터베이스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자동화된 의사결정을 표현한다.

2013년 범용 빅데이터 플랫폼 ‘로그프레소 엔터프라이즈’를 출시한 이래, 통합로그분석솔루션 ‘로그프레소 스탠다드’와 정보보호 통합플랫폼 ‘로그프레소 소나’를 선보이며 100개 이상의 고객사에 빅데이터 기반의 정보보호, 이상거래탐지, 스마트팩토리, 실시간 마케팅, IoT 분석 플랫폼을 구축해왔다.

지난 2019년에는 빅데이터 원천 기술과 사업성을 인정받아 우리은행 혁신성장센터에서 10억 원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하였고, 인력 확충, 파트너 지원 체계 개편, 국내외 기업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핵심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양봉열 로그프레소 대표는 “지난 7년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핵심 요소인 신뢰성 있는 빅데이터 플랫폼을 제공하고자 노력했다”며 “제2의 창업이라는 각오로 기술 혁신을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2020 대한민국 사이버위협·침해사고대응 인텔리전스 컨퍼런스 개최 안내]

-주최: 데일리시큐

-후원: 정부 유관기관

-참관객: 공공•금융•기업CISO, CSO, CPO 및 정보보안 담당자 및 보안연구가 등 300명

-일시: 2020년 2월 5일 수요일

-장소: 한국과학기술회관 지하1층 대회의실

-참관비용: 11만원(VAT 포함)

-교육이수: 7시간 정보보호 교육 이수 가능(정부/공공/일반기업 보안실무자)

-사전등록: 클릭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