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45 (금)
중소형 아파트 인기 용인 서천 효성해링턴플레이스 2차
상태바
중소형 아파트 인기 용인 서천 효성해링턴플레이스 2차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08.21 10: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정보] 최근 수도권의 전세난으로 금리 인하와 맞물려 내집마련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매매가의 80% 이상 육박하는 전세금으로 인해 분양 시장 쪽으로 많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영통생활권의 기흥구 서천동 일원에 효성해링턴플레이스 마지막 신규아파트가 분양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용인서천 효성해링턴플레이스 2차는 지하 2층~지상 24층, 7개동 전용면적 74㎡, 458 가구로 전 30평형으로 구성되어 있고 전세대 남향 위주 배치로 단지 3면이 소공원과 완충녹지로 둘러싸여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현관창고, 주방펜트리 등 중대형 못지않은 수납공간 제공으로 주거 편의성을 높였고 판상형 구조로 환기와 채광 역시 뛰어나고 특히 판상형 A구조는 환기와 채광이 잘되고 넓은 공간 여유분의 74㎡A 서비스면적13.23평으로(타사대비2~4평↑) 33평형보다 큰 실사용 면적 공간이 있어 주부에게 큰인기를 가지고 있어 분양마감이 되어 가고 있다.
 
특히 동탄2신도시 아파트들은 현재 프리미엄이 붙고 있어 시세 차이가 계속 오르고 있는 추세이고 광교신도시는 평당 약 2000 만원대를 웃돌고 있는 실정이며 당연 서천 지구쪽의 평당가도 오를 가망성은 높다.
 
특히 주변에 삼성전자가 배경으로 최근 R5까지 협력 업체까지 상주해 수요 인구가 월등하다. 예로 삼성전자 첨단기술연구소, 삼성전기 수원사업장, 삼성전자 로지텍 등 삼성디지털시티가 영통구 일대에 위치했다. 또 삼성디스플레이 기흥캠퍼스, 삼성전자 나노시티 화성캠퍼스 등 삼성 및 관련 중소기업이 다수 포진해 있다. 거기에 우수한 학군까지 자랑한다. 명문유치원인 밀알 유치원과 혁신학교인 서천초, 서천중이 도보통학으로 가능하며 수원의 영통지구 학원과의 인프라도 누릴 수도 있어 양방향 교육으로 용인, 수원 맹모들의 뜨거운 교육열을 만족시켜주기에 충분하다. 특히 경기도 일대는 혁신학교 배정이 가능한지 여부에 따라 아파트 가격대가 형성되는 경향이 있어 실수요자 뿐 아니라 투자자들의 관심도 뜨겁다.
 
효성 해링턴 주변 힐스테이트는 벌써부터 프리미엄이 형성되어 있는 상태이며 평당 1100만원대로 30평형대 아파트 투자와 실주거주자로는 분양받기 가장 좋은 시점으로 봐야 할 것이다. 
 
영통역 도보 8분, 망포역 도보 10분 거리로 영통역 이용 시 용인 10분, 분당 30분, 강남 50분대 도착이 가능하다. 수인선이 연장 개통되면 분당선과 직결되어 인천과 안산으로의 이동도 편리해질 전망이다. 경부고속도로와 용인서울고속도까지의 접근성이 좋으며 강남, 잠실, 분당, 수원, 용인 등으로 가는 광역버스정류장도 단지와 굉장히 근접한 거리기 때문에 불편함을 최소화한 장점이 있다.
 
효성해링턴플레이스 모델하우스 분양 관계자는 "최근 수원지역 전세가율이 70%를 육박하면서 교통, 교육 등 영통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단지로 수요자와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다"면서 "가격경쟁력이 뛰어나고 삼성 배후수요에 따른 프리미엄 가치도 높아 빠른 시일 내에 마감이 예상된다"고 조언했다.
 
영통로 효성해링턴플레이스 모델하우스 미리 사전 예약을 하면 방문 시 빠르고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 입주는 오는 2017년 상반기 예정이며 사전 예약이나 방문 접수는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문의 1899-1446)
 
<인터넷 생활뉴스팀>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