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45 (목)
오래된 흰튼살, 처음부터 ‘리폼법’으로 제대로 치료해야 효과적
상태바
오래된 흰튼살, 처음부터 ‘리폼법’으로 제대로 치료해야 효과적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08.21 16: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정보] 직장인여성 L씨(28세)는 올해 여름 휴가를 대비하여 지난 겨울부터 피나는 다이어트를 통해 멋진 몸매를 갖게 되었다. 지난 여름과 달라진 모습을 뽐내기 위해 비키니를 입고 거울 앞에 선 L씨는 이내 실망하고 말았다. 이유는 허벅지와 엉덩이 쪽에 생긴 튼살 때문이다. 급격한 체중 변화로 인해 피부가 얇게 갈라지는 튼살은 주로 종아리, 허벅지, 팔, 배, 엉덩이, 가슴에 많이 나타나며 초기에는 붉은색을 보이다가 점차 하얀 튼살로 변하게 된다.
 
자연 치유가 되지 않기 때문에 증상이 시작될 때 치료를 하는 것이 유리하지만 색이나 표면의 굴곡 정도, 질감 등을 고려하여 증상에 맞게 치료가 이루어져야 하므로 완치는 어렵다고 여겨졌다.
 
그러나 최근에는 축적된 임상 경험과 장비의 발달로 인해 점점 치료가 가능한 영역이 되고 있는데, 튼살로 인해 피부 진피의 섬유조직이 변형되었을 경우 완전히 새로운 섬유조직으로 만들어주는 획기적인 치료인 ‘리폼(Reform)법’이 주목을 받고 있다.
 
리폼법에는 변형된 섬유 조직을 끊어 새로운 조직 생성을 유도하는 드릴법(핀홀법)과 프락셔널법, 엠티에스가 있다. 또 새로운 섬유조직의 생성을 유도하기 위해 재생주사, 줄기세포, 자가혈피부재생술을 함께 시술하기도 한다.
 
특히 주름지고 위축된 피부로 바뀐 오래된 하얀 튼살은 울트라셀Ⅱ, 엠티에스를 이용한 리폼법 치료가 효과적이며, 재발도 거의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물론 체중 변화가 반복되면 튼살이 다시 나타날 수 있으므로 평소 체중 관리를 하는 것도 튼살 예방에 중요하다고 한다.
 
강남역 아이러브피부과 이상민 대표원장은 “오래된 흰튼살은 과거에는 치료가 어려웠지만 리폼(Reform)법이 나오면서 치료가 가능해졌다. 처음부터 리폼법으로 제대로 치료해야 효과적이며, 특히 다른 병원과 달리 튼살 부위에만 가늘게 치료할 수 있는 울트라셀Ⅱ가 있어 색소 침착과 같은 부작용 없이 튼살 치료가 가능하며 종아리, 허벅지 뿐만 아니라 엉덩이, 배, 가슴, 어깨, 팔에도 효과가 좋다”고 말했다.
 
<인터넷 생활뉴스팀>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