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7:40 (목)
올해도 찾아 온 아랍 에미레이트항공 두바이 국제공항 현지 근무 지상직 승무원 채용
상태바
올해도 찾아 온 아랍 에미레이트항공 두바이 국제공항 현지 근무 지상직 승무원 채용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08.21 16: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정보] 현재 188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는 에미레이트항공은 전 세계 74개국 127개 도시에 취항하고 있다. 2011-2012 회계연도 6억 2900만달러의 순이익을 기록했다.
 
지난 2014년 인천국제공항의 항공기 일일 운항 횟수가 개항 이후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기도 하기도 했던 아랍 에미레이트항공은 현재 한국에서 승무원과 지상직 승무원 채용을 잇따라 진행 하고 있다.
 
이번 8월 25일부터 본격적인 면접을 시작하게 되는 아랍 에미레이트 채용 진행은 항공사 지상직 전문학원 강남 아이비지상직 학원에서 실시한다. 강남 아이비지상직학원에서는 중동 아랍 에미레이트항공과 카타르항공 단독 대행을 수년간 진행 하고 있다. 지난 2015년 8월 첫째주 EK승무원 5기채용이 실시되었을 당시 약 2800명의 한국인재들이 모여 경쟁을 펼친 바 있다.
 
아랍 에미레이트 지상직 승무원 채용에 대한 기대도 크다. 아랍에미레이트 지상직 승무원은 에미레이트 그룹 내 공항 지상 조업 사업부서인 드나타(dnata) 소속으로 근무하게 되며, (주)드나타는 전세계 61개 공항에 네트워크를 보유한 케이터링 기업 알파 플라이트 그룹을 인수한 세계 4위의 공항 서비스 기업이다.
 
에미레이트항공 지상직 근무의 대한 업무는 어떨까, 채용 부서를 4개로 나눌 수있다. 승객을 제일 먼저 대면하게 되어 티켓팅과 수하물서비스를 받는 Customer Service(체크인카운터), 예약발권과 승객의 비행 뿐만 아니라 여행 뒤에도 여행서비스 제공을 하는 부서 Customer Sales, 비행기에서만 받을 수 있던 서비스를 객실 서비스가 아닌 지상에서 누릴 수 있는 Cruise Services 부서가 있으며, family and VIPs, Diamond 승객들이 여정을 출발하기 전부터 후까지 안락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Marhaba 라운지 부서로 나뉘게 되어 채용도 부서별로 실시한다.
 
취업 후 두바이 현지 국제공항에서 근무를 하며 42 hours a week, 8 hours a day의 근무 형태를 가지고 있으며, EK Ground staff 또한 승무원과 준하는 주택지원, 차량지원, 초과수당, 보너스수당, 퇴직수당, 생명보험, 노동보호, 의료지원, 항공권지원, 연장계약(정년 65세)의 복리후생을 받을 수 있다.
 
EK 지상직 승무원이 되기 위한 조건은 고졸이상의 학력과 뛰어난 영어실력, 해외 체류가능자 우대한다. 또한 나이 제한이 없다는 것이 해외 현지 근무를 희망하는 분들에게 좋은 조건이라 말할 수 있다. 경력사항을 많이 본다는 점이 객실승무원과 다른 차이이다. 서비스계통의 근무경험자나 항공사 또는 여행사 근무경험자, CRS자격증(Computer Reservation System), 호텔 및 의료서비스 경험자를 우대 사항에 포함하여 채용한다.
 
외국항공사인 만큼 면접 진행도 영어로 모두 진행이 된다. 취업전문학원 아이비지상직학원에서는 “영어실력이 뛰어난다고 해서 모두가 합격하는 경우는 아니다”라고 말한다. 영어를 사용하면서 사람을 대면하는 직업에 맞게 서비스마인드가 충분히 갖춰져 있느냐가 중점으로 생각된다고 밝혔다.
 
강남 지상직학원에서는 외국 항공사와 채용 대행을 진행해오면서 아랍 에미레이트 항공사가 원하는 면접 방향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단기간 교육이 아닌 취업 시까지 반복 수강을 통해 CV작성법, 영어인터뷰, 에세이작성 등 면접스킬 향상을 위해 꾸준히 준비하는 것이 모든 과정에 포함하여 항공사에 맞는 인재상에 적합하도록 면접 교육을 진행한다.
 
해외취업, 외국항공사 현지근무 지상직 승무원에 관련한 내용은 아이비지상직 홈페이지 (www.ivygs.com)나 대표전화(02-556-4513)로 확인할 수 있다.
 
<인터넷 생활뉴스팀>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