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9:15 (토)
가비아, ‘Node.js 호스팅’ 서비스 출시
상태바
가비아, ‘Node.js 호스팅’ 서비스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2.03 20: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비아가 Node.js 호스팅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지난 29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오픈을 기념하며 가비아는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상품 타입과 관계없이 30% 할인된 금액에 Node.js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Node.js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용하여 프런트엔드뿐만 아니라 백엔드 개발까지 가능한 서버 사이드 개발 플랫폼이다. 기존 클라이언트 개발에만 이용됐던 자바스크립트 언어로도 서버를 개발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비동기 I/O과 단일 스레드 이벤트 루프로 인해 높은 처리 능력을 자랑하는 Node.js는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처리해야 하는 스트리밍 서비스나 채팅 앱 등의 개발에 적합하다.

특히, 가비아는 탁월한 처리 성능을 지닌 ‘Node.js’를 ‘컨테이너 기반의 웹 호스팅’과 접목해 격리된 환경에서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했다. 가비아 Node.js 호스팅은 버전 관리를 가능케 하는 NVM(Node Version Manger)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SSH(Secure Shell)를 통한 원격 접속 또한 지원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보다 넓은 범위를 직접 제어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번 오픈에는 1개월 간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해볼 수 있는 ‘프리’ 상품과 트래픽의 제한을 없앤 무제한 상품(스탠더드 무제한/프리미엄 무제한)이 새롭게 추가된다. ‘프리' 상품을 선택할 경우 1개월 간 Node.js 호스팅을 무료로 이용해볼 수 있고, 계속 사용을 원할 경우 추후에 서비스를 연장할 수 있다. 만약 Node.js 호스팅을 고민하고 있다면 이번 기회를 통해 직접 서비스를 체험해보고 유료 사용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가비아 관계자는 “초보자도 쉽게 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약 3개월간의 오픈 베타 서비스 기간 동안 정식 오픈에 대한 고객들의 문의가 많아 상품 타입을 재정비해 서비스를 오픈하게 되었다”라며 “이번 오픈 기념 이벤트를 기점으로 이용자들이 부담 없이 서비스를 구축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총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