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3:20 (목)
체인널리시스, 가상화폐 40개 이상 분석 및 추적 지원 범위 확대해
상태바
체인널리시스, 가상화폐 40개 이상 분석 및 추적 지원 범위 확대해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2.06 13: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섹시큐리티(대표 김종광)는 오늘, 암호화폐 자금세탁 방지 SW전문 기업인 체인널리시스가 비트코인 외 ERC20 토큰 10여 종을 추가하며 40여 개 이상의 주요 코인에 대해 지원 범위를 확대했다고 밝혔다.

블록체인 및 비트코인 계좌 분석 디지털 포렌식 솔루션인 '체인널리시스 리액터(Chainalysis REACTOR)'는 암호화폐 지갑 주소를 기반으로 한 입출금 트랜잭션을 분석한다. 체인널리시스 리액터에 지갑 주소를 넣으면 해당 지갑의 모든 트랜잭션 로그를 손쉽게 분석할 수 있으며, 대화형 조사 도구로서 조사 결과에 주석을 달고 메모를 남길 수 있어, 같은 조직의 다른 사람들과 데이터를 공유하여 동시 조사가 가능하다.

체인널리시스는 기존의 비트코인 외 이더리움(ERC20) 기반 토큰 BAT, OMG, DAI, MKR, ZRX 등을 추가함으로써 전체 암호화폐 거래량의 90%에 달하는 40개 이상의 주요 코인을 지원하게 됐다.

조나단 레빈(Jonathan Levin) 체인널리시스 CSO는 “암호화폐 시장이 급속하게 확장되고 있는 만큼 이 산업의 성장을 뒷받침하기 위해서는 강력한 컴플라이언스 인프라가 필수적이다. 보다 다양한 암호화폐 지원을 위해 폭넓은 에코시스템을 기반으로 확장 가능한 플랫폼을 구축하는데 집중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