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55 (목)
[주의] 네이버 사용자 계정정보 탈취용 피싱사이트…네이버 카페서 다수 발견
상태바
[주의] 네이버 사용자 계정정보 탈취용 피싱사이트…네이버 카페서 다수 발견
  • 길민권
  • 승인 2020.02.11 14: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수 카페에 업로드 되고 있는 ‘이슈 연예인’ 네이버 피싱 게시물 주의
이슈 연예인 동영상 플레이어로 위장 한 피싱 사이트 유포 게시글 사례. 이스트시큐리티 제공.
이슈 연예인 동영상 플레이어로 위장 한 피싱 사이트 유포 게시글 사례. 이스트시큐리티 제공.

국내 최대 포털 네이버 사용자 계정정보를 탈취하려는 피싱 사이트가 다수의 네이버 카페에서 발견되고 있어 사용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이번에 발견 된 카페 게시글에는 최근까지 이슈가 되고 있는 연예인들의 사적인 내용을 담은 동영상 재생화면으로 위장되어 사용자의 클릭을 유도하고 있다.

현재 해당 게시물이 다수의 카페에서 업로드 되고 있어 네이버 카페를 자주 이용하는 사용자들은 특히 주의해야 한다.

카페 사용자가 해당 게시글에 보이는 동영상 재생화면을 클릭하면 실제 동영상 플레이 화면으로 보이는 사이트로 이동하게 된다.

사용자가 동영상을 재생하기 위해 재생 버튼을 클릭하면, 연령 확인이 필요한 서비스라는 문구와 함께 네이버 계정 정보를 요구한다.

만약 노출 동영상을 보기 위해 해당 페이지에 계정정보를 입력하게 되면, 입력한 계정정보는 모두 사이트 제작자에게 넘어가는 구조다.

이스트시큐리티 ESRC(시큐리티 대응센터) 관계자는 “사용자는 의심스러운 링크를 클릭하지 말고, 자신의 계정이 로그인 되는 사이트의 URL을 확인해야 한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