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1:00 (금)
퀀텀, ‘창립 40주년’ 맞아 기념식 개최
상태바
퀀텀, ‘창립 40주년’ 맞아 기념식 개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2.24 14: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스토리지 및 관리 분야 혁신 이어가

퀀텀코리아(이강욱 지사장)는 오늘, 본사가 데이터 스토리지 및 관리 솔루션 분야의 혁신 기업으로서 창립 40주년을 맞아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호세에 있는 본사 및 전세계 지사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번 기념식은 퀀텀의 나스닥 거래코드 변경 후 상장 및 웨스턴디지털의 액티브스케일 오브젝트 스토리지 사업부 인수를 축하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지난 40년간 데이터 스토리지 및 관리 솔루션 분야에서의 혁신을 거듭해온 퀀텀은 비디오 및 기타 비정형 데이터를 저장, 관리하는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으며, 지난해 새로운 제품 시리즈를 출시하며 새로운 도약 및 성장 단계로 진입하고 있다.

현재, 퀀텀은 비디오 및 기타 비정형 데이터 저장, 관리 분야의 업계 선두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IDC는 2025 년까지 비디오 또는 비디오류의 데이터가 전세계 데이터의 80%를 차지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으며, 이에 업계 선두의 비디오 인프라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퀀텀의 성장 가능성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최근 퀀텀은 HSM(계층화 스토리지 관리) 기술 개발에 대한 기여도를 인정받아 미국텔레비전예술과학아카데미의 ‘기술공학에미상’을 수상했으며, 퀀텀 스칼라(Scalar) 테이프 제품은 세계 최대 규모의 하이퍼스케일 아카이브 환경의 백본으로 채택되고 있고 수많은 엔터테인먼트 기업, 스포츠 프랜차이즈, 연구기관, 정부 기관, 일반 기업, 클라우드 제공업체들이 중요한 데이터 자산을 보관, 보호, 관리하기 위해 퀀텀을 선택하고 있다.

퀀텀의 설립자 데이브 브라운(Dave Brown)은 “1980년에 비즈니스를 시작한 퀀텀이 계속 성장하고 있다는 사실에 매우 감격스럽다”라며 “퀀텀은 초기부터 혁신에 높은 가치를 두고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는데 전심전력하는 이들과 함께 해왔다. 처음부터 우리는 데이터가 많은 조직의 가장 중요한 자산으로서의 역할을 하며, 데이터는 무제한적으로 보호, 관리, 공유되어야 가치를 발휘한다는 사실을 인식해왔다. 이를 위한 툴은 40년간 진화되어 왔으나 역량에 대한 니즈가 요즘보다 더 높았던 적은 없었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