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6:20 (금)
팔로알토 네트웍스, SOAR 플랫폼 신제품 ‘코어텍스 XSOAR’ 출시
상태바
팔로알토 네트웍스, SOAR 플랫폼 신제품 ‘코어텍스 XSOAR’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3.02 14: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팔로알토 네트웍스는 오늘 확장형 보안 오케스트레이션, 자동화, 대응 플랫폼 ‘코어텍스 XSOAR’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코어텍스 XSOAR’ 제품은 2019년 3월 인수한 데미스토 제품을 고도화한 것으로, 전사적인 차원에서 위협에 즉각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한다.

팔로알토 네트웍스는 위협 인텔리전스 관리를 핵심 요소로 활용함으로써 보안 오케스트레이션, 자동화, 대응 범주를 재정의하고 있다. 통합 케이스 관리, 자동화, 실시간 협업 등의 주요 SOAR 기능과 위협 인텔리전스 관리를 긴밀하게 통합함으로써 전체 위협 피드를 체계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팔로알토 네트웍스의 리 클라리치(Lee Klarich) 최고 제품 책임자는 "최근의 보안 담당자들은 압도적인 양의 경보 메시지, 위협 인텔리전스 정보, 기타 보안 업무들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SOAR와 위협 인텔리전스 관리는 최근 몇 년 동안 각각 꾸준히 발전해 왔지만, 기존 제품들의 사일로가 발생함으로써 더 많은 수작업을 초래하는 결과로 이어졌다. 위협 인텔리전트 데이터를 ‘코어텍스 XSOAR’에 가져옴으로써 보안 오케스트레이션은 극도로 심플해진다. 진정한 SOAR 전략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네이티브 위협 인텔리전스 통합이 필수적이다”라고 말했다.

팔로알토 네트웍스 김병장 전무는 "맥락에 대한 이해가 포함되지 않은 위협 인텔리전스는 단순 데이터일 뿐이다. 위협 인텔리전스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기본 맥락을 적절하게 적용하고 내부의 인시던트 및 정책에 매핑해야 한다. 그러나 자동화 없이는 실시간 위협 피드의 규모와 속도에 맞춰 이러한 작업을 수행하기 어렵다. 위협 인텔리전스에 SOAR를 적용함으로써 인시던트 대응 프로그램의 모든 요소들에 이를 통합시킬 수 있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