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5:20 (금)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교육기관-중소기업 위한 비상지원센터 운영
상태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교육기관-중소기업 위한 비상지원센터 운영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3.03 14: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코로나19 감염 확산으로 개학이 미루어진 교육기관과 비대면 업무 환경에 대한 빠른 전환 및 적용이 어려운 중소기업에게 마이크로소프트의 협업 솔루션인 팀즈(Teams)를 무료로 제공, 학생들의 수업과 중소기업의 업무를 지원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비상지원센터는 교육기관의 원격수업을 위한 채널과 중소기업을 위한 채널, 2개로 나누어 해당 분야를 전문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별도 운영한다. 비상지원센터가 운영되는 3월 한달간 온라인 전문 컨설팅, 관련 교육은 모두 무상으로 제공되며 해당 기간에 팀즈 사용권을 요청한 중소기업은 1년간 무료로 팀즈 사용이 가능하다.

◇ '원격수업을 위한 마이크로소프트 비상지원센터'

마이크로소프트는 전국의 모든 초-중-고-특수학교의 개학이 2주일 추가 연기된 상황에서 원격 수업을 필요로 하는 교육기관이 언제든 불편함 없이 메신저, 영상통화 기반의 협업 플랫폼인 팀즈를 사용할 수 있도록 비상지원센터를 통해 도울 계획이다.

전국의 초-중-고등학교는 필요에 따라 무상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팀즈를 사용하여 원격 수업을 진행할 수 있으며 학교 현장의 어려움을 덜고자 마이크로소프트는 팀즈 설치 방법, 팀즈를 활용한 과제 수행 및 평가, 기타 화상수업에 필요한 팁들을 알려주는 교육 세션을 3월 한 달 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와 더불어, 원격 교육을 위해 요구되는 제반 지원체계도 함께 준비할 예정이다.

비상지원센터에 관한 문의는 이메일, 또는 마이크로소프트 교육 총판사 디모아 콜센터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 '중소기업 원격근무를 위한 마이크로소프트 비상지원센터'

마이크로소프트는 임직원 300인 이하의 중소기업이 필요에 따라 원격 근무 솔루션을 빠르게 도입하고,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팀즈 1년 사용권을 무료로 제공한다. 메신저 기능과 더불어 화상 및 음성 회의, 문서공유가 가능해 중소기업들의 원활한 협업 및 원격근무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위해 마이크로소프트는 중소기업을 위한 웹사이트 오픈 및 커뮤니티 채널, CSP 총판사와 함께 유선 및 온라인으로 실시간 문의에 응대한다. 해당 채널은 3월 한 달 간 월요일에서부터 금요일,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원격근로 지원과 관련한 사항에 대하여 전문가로부터 답변받을 수 있다.

또한 해당 사이트를 통해 팀즈 사용법을 포함한 교육 동영상, 웨비나 등을 개최해 중소기업들의 원활한 원격근무 활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관련 지원을 원하는 중소기업은 웹사이트 및 CSP총판사(4개사)에 지원 요청 가능하며, 300인 이상의 사업장의 경우에도 해당 웹사이트를 통해 원격근무에 관한 문의할 수 있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는 비상지원센터 운영을 위해 다우데이타, 디모아, Rhipe Korea, 에쓰씨케이 4개 마이크로소프트 총판사와 함께 힘을 합치며 실시간으로 지원 내용을 문의할 수 있는 공식 채널 개설, 관련 교육 무상 제공 등 원격업무와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