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9 11:00 (목)
세종텔레콤, 보이는 영상상담 서비스 ‘뷰포유(View4U)’ 출시
상태바
세종텔레콤, 보이는 영상상담 서비스 ‘뷰포유(View4U)’ 출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3.05 17: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텔레콤(대표이사 김형진)이 중소사업자도 구축비용 없이 이용 가능한 영상 기반의 고객상담 서비스 ‘뷰포유(View4U)’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세종텔레콤의 ‘비즈니스 컨텍센터 솔루션’ 중 하나인 뷰포유는 음성통화만으로 설명이 부족한 상황과 제품 상태 등에 대해 고객과 카메라 영상 공유를 통해 정확한 상황 진단 및 답변을 제시한다. 별도의 전용 앱 설치 필요없이, 상담사와의 음성 통화 중에도 원스톱 연결이 가능하다.

문자(SMS)나 메신저 서비스로 전송된 보안화된 웹 링크를 통해 영상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휴대폰 카메라로 문의 혹은 서비스지원이 필요한 제품이나 문제가 발생한 상황을 비추거나 사진, 영상, 스크린 등을 공유하면 된다.

이외에도 AR라이브 드로잉, 스크린/브라우저 공유, 원격제어, 라이브챗 등 최신 스마트 기능들도 지원한다.

특히 이 서비스는 복잡한 IT전자기기 및 디바이스 고장 수리 접수 시 부품, 수리 도구 등의 준비를 위해 사전 상태 파악이 필요하거나 공기청정기, 보일러, 가스 검침 등 현장 영상을 통해 시설물 혹은 제품 원격 점검이 필요한 사업자, 그리고 상세한 제품 설명과 견적 등 화면으로 방문없이 처리하길 원하는 영업 조직에 유용하다.

한편 '뷰포유'는 응용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기업인 페르미로부터 기술을 제휴 받아 출시됐다.

세종텔레콤 강효상 본부장은 “뷰포유 영상 상담 서비스는 사후 서비스뿐 아니라, 온라인 상품 구매 시 사전 점검용, 크게는 중고차 판매 견적까지 영업, 서비스 영역을 모두 아우르며 커버 가능하다”라며 “그 어느 때보다 고객 케어가 중요해진 시점에 자영업자, 중소상공인, 중소기업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비즈니스 컨텍센터 솔루션’을 제공코자 한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