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9:10 (금)
플라이하이, 디지털전환 원천 기술 활용해 프롭테크 시장 진출
상태바
플라이하이, 디지털전환 원천 기술 활용해 프롭테크 시장 진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3.10 16: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라이하이(대표 김기영)가 디지털전환 원천 기술을 활용하여 프롭테크 시장에 진입했다고 밝혔다.

부동산과 IT를 결합한 의미의 프롭테크 시장은 최근 5년간 누적 투자액이 1조원이 넘는 등 스타트업 기업들이 가장 급성장하고 있는 시장이다. 그러나 프롭테크 기업들은 그동안 실거래가 등 부동산 데이터를 안정적이고 빠르게 확보하는데 많은 비용과 인력이 투입되는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금융권의 디지털전환 사업에 주력하던 플라이하이는 프롭테크 시장에 필요한 부동산 정보제공 서비스를 개발해 프롭테크 기업들이 필요한 데이터를 압도적인 성능과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확보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게 되었다.

향후 플라이하이는 부동산 정보제공과 해외 통합자산관리 서비스라는 두가지 신사업 추진을 통해 2020년 매출 45억, 영업이익 15억 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부동산 정보제공 서비스는 한국프롭테크포럼 회원사들의 관심과 도입 문의를 받고 있으며, 동남아시아에서 출시 예정인 통합자산관리 서비스 ‘뱅크비’ 역시 베트남 경제부총리가 데모 시연에 직접 참가하는 등 현지인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플라이하이 김기영 대표는 “프롭테크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많은 노력과 투자를 과감하게 추진했는데 빠르게 결실을 맺게 되어 기쁘다. 2020년은 플라이하이가 제 2의 도약을 시작하는 한 해가 될 것이며 핀테크와 프롭테크 산업발전에 많은 기여를 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