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1:45 (토)
한국정보인증-삼성페이 지문인증서비스, 다우기술 포스트그레스DB 도입
상태바
한국정보인증-삼성페이 지문인증서비스, 다우기술 포스트그레스DB 도입
  • 길민권
  • 승인 2015.09.08 10: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소스 DBMS 전문 기업 엔터프라이즈DB(대표 애드 보야진) 국내 총판기업인 다우기술(대표 김영훈)은 엔터프라이즈DB의 ‘포스트그레스 플러스 어드밴스드 서버’가 한국정보인증의 삼성페이 지문인증서비스 구축에 도입되었다고 7일 밝혔다.

 
FIDO는 바이오인증을 기술을 바탕으로 기존 패스워드를 대체할 수 있는 강력한 인증수단으로 온라인 환경에서 사용자의 신원을 빠르게 식별할 수 있다. 지금까지 개발된 바이오인증 대상은 지문, 홍채, 정맥, 음성 등이며 이 중에서 정확도가 가장 높은 기술은 지문인식이다.
 
한국정보인증이 개발한 삼성페이 용 FIDO 서비스는 사전 등록된 사용자의 지문정보와 PKI 기술을 사용하여 인증이 이루어진다. 때문에 하루에 수백만 건 발생할 수 있는 인증 트랜잭션을 안정적으로 처리할 수 있고, 특정기간 트랜잭션이 급격히 증가하더라도 저비용으로 신속하게 확장할 수 있는 DBMS로 PPAS를 선정하게 되었다.
 
다우기술이 공급한 PPAS는 관계형 오픈소스DBMS인 ‘포스트그레에스큐엘’ 기반의 엔터프라이즈 제품이다. 특히, 오라클 제품과 90% 이상의 높은 호환성을 가지고 관리도구 및 기술 지원을 통합 제공하는 제품으로 다우기술이 2008년부터 미국 엔터프라이즈DB사와 총판 계약을 맺고 국내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다우기술 EDB 사업팀 이강일 팀장은 “이번 한국정보인증의 지문인증 서비스에 도입되어 PPAS가 대용량 트랜잭션 처리에 안정적인 DB로 입증되었으며 클라우드와 같이 DBaaS의 확장이 요구되는 환경에서도 저비용으로 신속하게 대응 할 수 있다”며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도입에 긍정적인 금융고객들도 DBMS 영역까지 확대를 고려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