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29 10:10 (화)
KG이니시스, ‘PCI-DSS V3.2.1’인증 획득으로 결제보안성 입증
상태바
KG이니시스, ‘PCI-DSS V3.2.1’인증 획득으로 결제보안성 입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4.01 20: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G이니시스가 글로벌 신용카드 데이터 보안 인증 ‘PCI DSS V3.2.1’ 인증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PCI DSS(Payment Card Industry Data Security Standard) 인증은 비자, 마스터,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JCB 등 글로벌 카드사에서 정보 보안을 강화하기 위한 협의회를 설립해 공동 개발한 국제 데이터 보안표준 인증으로 전세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 KG이니시스는 지난 2014년 PCI DSS 인증을 획득한 이래로 7년 연속 인증 획득을 유지하고 있다.

이번에 획득한 PCI DSS 인증은 국내 인증 업체인 ‘㈜로이스’ 를 통해 이루어졌으며, KG이니시스는 이번 인증 범위를 주요 사업인 PG 서비스와 온·오프라인 VAN 서비스, 카드본인인증 서비스(CVS)뿐만 아니라 주 전산센터, 가산, 대전 DR센터까지 포함하였다.

KG이니시스는 네트워크 보안, 카드소유자 데이터 보호, 취약점 관리, 강력한 접근통제, 네트워크 모니터링 및 테스트, 엄격한 보안정책 등 12개의 주요 영역에서 415개 항목을 엄격히 심사 받아 가장 높은 레벨1 단계 인증을 획득하며 2019년에 이어 PCI DSS V.3.2.1 인증을 유지하게 되었다.

KG이니시스 정보보호팀 관계자는 “국제 기준의 엄격한 검증을 통해 KG이니시스의 결제 시스템과 VAN 서비스를 포함한 전 사업 영역이 세계 최고 수준의 정보보호체계를 인증 받았다”라며 “KG이니시스는 국내 대표 핀테크 기업으로서 정보보호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투자와 노력을 통해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핀테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