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25 23:00 (금)
에어릭스, 스마트팩토리 월정액 공장설비 모니터링 솔루션 출시
상태바
에어릭스, 스마트팩토리 월정액 공장설비 모니터링 솔루션 출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4.01 21: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 에어릭스의 센서를 부착한 채 가동되고 있는 산업 현장, (오른쪽) 사외에서 원격으로 현장의 설비를 모니터링하고 있는 관리자
(왼쪽) 에어릭스의 센서를 부착한 채 가동되고 있는 산업 현장, (오른쪽) 사외에서 원격으로 현장의 설비를 모니터링하고 있는 관리자

에어릭스(대표 김군호)는 IoT 센서를 통해 공장의 다양한 설비에 대한 24시간 원격 모니터링이 가능한 스마트팩토리 월정액 공장설비 모니터링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지난 31일 밝혔다.

에어릭스의 설비 모니터링 시스템은 기존 설비에 에어릭스의 IoT 센서를 부착하면 자체 서버 클라우드를 통해 PC, 노트북, 휴대폰 등에서 원격으로 설비상태를 감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이를 이용하면 공장설비 관리 근로자들도 재택근무가 가능하다.

24시간 365일 중단 없는 안정적인 서버에서 실시간으로 수집 및 분석된 데이터는 클라우드에 안전하게 저장되며 이를 통해 관리자는 설비 가동현황, 장애발생, 상시 가동되어야 하는 설비의 전반적인 상태를 원격으로 체크할 수 있다.

에어릭스는 초기 구축에 드는 비용 때문에 스마트팩토리 도입을 망설이는 중소, 중견 제조업체를 위해 해당 시스템을 월정액 서비스로 출시했다.

또한 에어릭스는 스마트팩토리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중소기업의 도입을 유도하기 위해 스마트팩토리 수준을 높이자는 취지의 스팩업 캠페인을 실시한다. 산업현장의 기존 설비 스펙을 업그레이드하여 스마트팩토리를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에어릭스의 이번 캠페인은 스마트팩토리에 대한 중소기업 인식조사 및 웹툰 제작 등 스마트팩토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이를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에어릭스 김군호 대표는 “요즘같이 사회적 거리 두기, 재택 및 원격근무가 일상화되는 시점에서 한 시도 멈출 수 없는 공장 설비의 가동, 이상유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IoT 스마트팩토리 시스템 도입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라며 “이번 스팩업 캠페인을 통해 국내 제조업계의 스마트팩토리에 대한 인식 개선에 힘쓰는 동시에 에어릭스의 합리적인 스마트 설비 모니터링 솔루션으로 지속적으로 확대 공급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