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40 (금)
파수, 재택근무 솔루션 문의 급증해
상태바
파수, 재택근무 솔루션 문의 급증해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4.16 14: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식회사 파수(대표 조규곤)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여파로 재택근무 솔루션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많은 기업 및 기관들이 재택 근무를 실시하면서, 자택 등 외부에서도 안전하고 편리한 업무 환경을 지원하는 솔루션 수요가 대폭 증가했다. 파수는 재택 근무 사용자를 위한 자료공유 및 문서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며, 시장을 빠르게 확대해 나가고 있다.

파수 엔터프라이즈 디알엠은 VPN을 통해 원격 근무 PC로 다운로드하는 문서들을 자동으로 암호화함으로써 재택 근무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중요문서 유출을 방지한다. 암호화된 파일은 권한이 있는 사용자가 열람, 편집, 인쇄 등 주어진 권한 범위 내에서만 접근할 수 있으며, 모든 문서 사용 내역을 수집하고 추적할 수 있다. VPN연결 시 회사 PC와 동일한 업무 환경 및 문서 보안을 제공하고 연결 해제 시 개인 PC 환경으로 돌아가게 함으로써 임직원들이 신속하게 재택근무 체제로 전환할 수 있게 했다.

이와 함께, 파수는 PC 화면을 통해 민감한 정보들이 유출되지 않도록 하는 화면 보안 솔루션인 파수 스마트 스크린을 제공하고 있다. VDI를 통해 PC에 접속 시 화면 보호 기능이 활성화되어 프린트스크린 키, 캡처 프로그램, 원격 제어 프로그램 등을 통한 화면 유출 시도를 완벽 차단한다. PC화면에 기업 로고, 사용자의 회사/부서/이름 등의 정보를 워터마크로 적용해 정보 유출 시 출처 추적이 가능하도록 하며, 사용자의 화면 캡처 시도 내역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원격재〮택 근무 확산으로 일하는 방식이 변화되면서, 효율적인 협업 및 문서 관리를 제공하는 엔터프라이즈 문서 플랫폼 랩소디에 대한 문의도 전년 동기대비 3배 이상 급증했다. 문서 가상화 기술이 적용된 랩소디는 문서의 위치에 상관없이 문서 내용을 자동 업데이트한다. 임직원들은 문서가 수정될 때마다 별도로 저장 및 공유하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나 최신 문서를 확인할 수 있어, 업무 생산성과 협업 효율성이 극대화된다.

파수 조규곤 대표는 “이번 코로나 19 사태를 계기로 대기업부터 중소 중〮견 기업들까지 스마트워크 환경 구축의 필요성을 느끼고 대책 마련에 나서고 있으며, 재택근무 방침이 종료되더라도 관련 솔루션 수요는 계속해서 늘어날 것이다”라며 “기업 내 문서 관리와 보안을 제공하는 파수 솔루션들을 통해 스마트한 문서 보안 및 관리 체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