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45 (금)
카스퍼스키, 원격 근무자 보호 및 섀도우 IT 파악에 효과적인 보안 솔루션 제공
상태바
카스퍼스키, 원격 근무자 보호 및 섀도우 IT 파악에 효과적인 보안 솔루션 제공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4.20 15: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신 버전의 Kaspersky Endpoint Security Cloud를 사용하면 섀도우 IT에 대한 가시성이 향상된다. IT 관리자는 새로운 클라우드 탐색 기능으로 직원들이 안전하지 않을 수도 있는 애플리케이션과 사이트를 무단 사용하지 않도록 관리하여 기업 보안 정책을 확실히 준수할 수 있다. 클라우드 서비스 제어를 통해 기업 데이터의 침해 노출 위험성을 최소화하면서도 직원들이 어디서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State of Remote Work(원격 근무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거의 모든 직원(99%)이 때로는 원격 근무를 희망한다. 그러나 지금의 상황으로는 원격 근무가 희망 사항이 아니라 필수 사항이 되어버렸다. 2020년 3월, 코로나19 팬데믹 현상으로 인해 전 세계 소규모 기업은 물론이고 General Motors, Apple, JP Morgan과 같은업계 최고의 기업 다수가 재택 근무 방식으로 전환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관리자에게는 기업과 직원의 데이터 모두 외부 노출 없이 안전하게 유지되도록 관리할 책임이 커진다.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기업과 직원이 민첩성을 갖추고 원격 근무를 할 수 있으며 사무실이 아닌 장소에서도 필요한 모든 정보와 도구를 갖출 수 있다.

하지만 직원들은 인증된 회사 서비스만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생각에 따라 다른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하여 사용하거나 회사 관행과 개인적 습관에 맞는 애플리케이션을 혼합하여 사용하기도 한다. 바로 여기서 ‘섀도우 IT’가 발생한다. 메신저, 파일 공유 서비스를 비롯하여 업무 또는 개인적 필요에 따라 회사 장치에서 사용하는 기타 소소한 도구에 이르기까지, 그렇게 선택하는 애플리케이션은 보안이 확실하지 않을 수 있다. 아무리 타당한 의도라도 IT 부서의 승인을 받지 않고 그러한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조직의 평판을 위태롭게 하는 기업 데이터 침해 또는 악성 코드 감염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는 것이다.

그러나 이제는 Kaspersky Endpoint Security Cloud 덕분에 IT 관리자가 기업 IT를 더욱 투명하게 파악하고 조직 내에서 신뢰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만 사용되도록 관리할 수 있다. 클라우드 탐색 기능을 통해 기업 보안 정책에 부합하는 인가된 클라우드 서비스 목록을 설정하고 해당 목록을 철저히 준수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것이다. 사용되는 서비스 및 전용 애플리케이션 카테고리 관련 데이터를 대시보드에서 가시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리자는 이 대시보드를 통해 업무 필요에 따라 사용자 그룹별로 권한을 설정하여 다양한 사용자 프로필에 대해 서비스 및 애플리케이션 접근 권한을 조정할 수 있다.

또한 이제 Kaspersky Endpoint Security Cloud에 Kaspersky Security for Microsoft Office 365가 포함되어 조직이 클라우드 이메일 편지함과 협업 도구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Kaspersky Security for Microsoft Office 365는 Exchange Online, OneDrive, SharePoint Online 등의 모든 Microsoft Office 365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하며 Microsoft Teams를 통해 오가는 파일의 안전한 공유를 지원한다. 1,000여 개의 기준을 사용하여 피싱 이메일을 탐지하는 신경망 기반의 안티 피싱 엔진을 비롯하여 악성 URL 데이터베이스, 안티 스푸핑, 비즈니스 이메일 감염 방지 기능 등을 통해 이메일 위협을 방지할 수 있다.

또한 SharePoint Online, OneDrive, Microsoft Teams로 업로드된 파일을 검사하여 해당 파일의 악성 코드 포함 여부를 확인하고 기업 엔드포인트 전체에 악성 코드를 퍼뜨리지 않도록 방지한다.

카스퍼스키 코리아의 강하라 대표는 “현재의 재난 상황에서는 원격 근무를 하는 기업이 당연히 늘어날 것이고, 향후에도 원격 근무가 새로운 근무 형태로 자리잡을 가능성이 높다. 그렇게 되면 기업 내에서 IT를 관리하고 사이버 보안을 확보하는 데 더욱 어려움이 커진다. 이는 자사 데이터가 피해를 입거나 비즈니스가 사이버 위협에 노출되지 않도록 기업에서 어떻게든 섀도우 IT를 관리해야만 하기 때문이다. 피해를 쉽게 막을 수 있는 방법은 없지만 Kaspersky Endpoint Security Cloud를 사용하면 기업이 필수적인 검증된 엔드포인트 보호 및 Microsoft Office 365 보호 기능 그리고 중앙 관리 도구까지 한꺼번에 모두 갖출 수 있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