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7:50 (화)
가비아, 중소기업 위한 재택근무 솔루션 패키지 출시
상태바
가비아, 중소기업 위한 재택근무 솔루션 패키지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4.21 16: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시작하게 된 재택근무 체제를 직원들의 높은 만족도로 상시화하려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다. 만족도 높은 재택근무를 이끌어 내기 위해선 내부 업무 프로세스를 유지하기 위한 원격 회의, 고객 지원 방식 변경 등 준비할 과제들이 많다. 아직 클라우드, VPN과 같은 인프라는 물론 그룹웨어도 갖추지 못한 중소기업들은 고민이 많을 것으로 보인다.

가비아가 이처럼 재택근무를 고민하는 중소기업을 위해 재택근무 솔루션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가비아가 출시한 재택근무 솔루션 패키지는 ◇그룹웨어 하이웍스 ◇Microsoft Teams(이하 팀즈) ◇SSL VPN 총 3가지로 구성된다.

하이웍스는 클라우드(SaaS) 기반 그룹웨어 서비스로, 메일을 비롯해 기업용 메신저, 전자결재, 주52시간 근태관리, 세금 계산서 등 업무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하이웍스는 PC뿐만 아니라 모바일 앱도 제공해 언제 어디서나 업무가 가능하다는 장점으로 12만 고객사를 보유한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그룹웨어다. 특히 메신저의 경우, 카카오톡과 같은 개인용 메신저를 업무용으로 사용하면 자료 유출 및 사생활 침해와 같은 위험을 안을 수 있기 때문에 무료 기업용 메신저를 제공하는 하이웍스가 주목받고 있다. 하이웍스 메신저는 재택근무 활성화를 위해 이달 내로 화상회의 기능 추가 업데이트도 준비하고 있다.

팀즈는 Microsoft가 제공하는 원격 화상 회의 서비스로, 최대 250명까지 동시 회의가 가능하다. 화상 회의 중 실시간 파일 공유 및 공동 작업도 가능해 보다 생산적인 협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SSL VPN은 집에서 회사 PC로 원격 접속을 위한 서비스다. SSL VPN 사용 시 서버와 클라이언트 간 데이터 전송은 암호화되어 외부 공격으로부터 안전한 네트워크 접속이 가능하다. 특히 회사 PC를 원격 접속해 업무를 진행하기 때문에 재택에서 완성한 데이터를 별도 메일로 보내거나 USB를 이용해 회사 PC에 옮기지 않아도 된다는 편리함이 있다.

가비아 관계자는 “최근 가비아 고객센터로 재택근무 대응 방법을 문의하는 신규 고객 문의가 30% 이상 급증하고 있다”라며 “코로나 19와 같은 바이러스가 언제 잠잠해질지 알 수 없는 상황에 언제든지 이 같은 재난에 대응할 수 있도록 솔루션을 미리 준비해두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