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6:45 (목)
최기영 장관, 지란지교시큐리티 방문…”비대면 서비스+보안, 새로운 성장 기회 될 것”
상태바
최기영 장관, 지란지교시큐리티 방문…”비대면 서비스+보안, 새로운 성장 기회 될 것”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4.25 10: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교육, 재택근무 등 비대면 서비스 확대의 핵심은 보안”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최기영 장관은 4월 24일 오후, 지란지교시큐리티를 방문해 코로나 19에 따른 정보보호 업계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코로나 19에 따라 온라인 교육이나 재택근무 등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관심과 이용이 높아지면서, 비대면 서비스의 보안취약점으로 개인정보 유출과 해킹 등의 피해 우려도 제기되고 있는 상황이다.

국민들과 기업이 비대면 서비스를 안심하고 사용하기 위해서는 보안업계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이며, ’비대면 서비스+보안‘을 신산업으로 활용한다면 보안시장의 새로운 성장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러한, 위기 극복 및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하기 위해 정부-보안업계가 함께 추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전문가들의 의견을 경청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현재 우리 경제가 직면한 비상상황을 헤쳐 나가기 위해 우리 업계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경청하고, 모든 수단을 동원하여 전력 대응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과기정통부 장관, 정보보호네트워크정책관, 정보보호산업과장,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 관계자, 지란지교시큐리티, 모니터랩 대표 등이 참석했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코로나 19에 따른 중소기업(300명 이하) 지원을 위해 자사의 재택근무 솔루션 ‘문서중앙화 클라우드 서비스’를 3개월간 무상제공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