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6:50 (수)
금융보안원-SK텔레콤, 금융권 보이스피싱 예방-피해 확산 방지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금융보안원-SK텔레콤, 금융권 보이스피싱 예방-피해 확산 방지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4.28 15: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보안원(원장 김영기)은 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과 금융권 보이스피싱 예방 및 피해 확산 방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27일(월)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양 기관은 보이스피싱 예방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보이스피싱 차단에 필요한 전문기술, 노하우 등에 협력함으로 금융분야와 통신분야 간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공조체계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금융보안원은 금융권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해 금융회사 간 이상금융거래 정보공유 시스템과 피싱사이트-보이스피싱 악성앱 상시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금융보안원 측은 그간의 금융 분야 중심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체계를 SK텔레콤의 통신분야로 확대함에 따라 보다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금융권 보이스피싱 사기를 예방, 대응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금융보안원 김영기 원장은 “보이스피싱 범죄가 날로 지능화, 고도화되고 있고 이로 인한 피해가 매년 증가하는 상황에서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노력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라며 “금융보안원은 통신사 등 유관 업체 및 관련 기관과의 공조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전문역량을 확보함으로써 보이스피싱 예방, 대응에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