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07 06:15 (금)
티맥스소프트, 클라우드에 최적화된 통합 미들웨어 ‘하이퍼프레임 오픈 에디션’ 출시
상태바
티맥스소프트, 클라우드에 최적화된 통합 미들웨어 ‘하이퍼프레임 오픈 에디션’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5.06 20: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맥스소프트(대표 이형배)는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오픈소스를 중심으로 통합 미들웨어 플랫폼 ‘하이퍼프레임 오픈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하이퍼프레임은 티맥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티맥스 미들웨어 제품군의 대표 브랜드로, 기존 웹서버, 웹애플리케이션서버, 프레임워크 등 다양한 미들웨어 솔루션을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형태로 통합해 제공한다. 주요 오픈소스로 구성된 오픈 에디션(OE)과 오픈 에디션을 기반으로 기존 티맥스의 상용 미들웨어 제품을 보강한 엔터프라이즈 에디션(EE)으로 나뉜다. 고객은 상용과 오픈소스 제품을 자유롭게 선택, 조합해 주도적인 클라우드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된 하이퍼프레임 오픈 에디션은 시장 검증과 티맥스 연구소의 인증 과정을 모두 거친 미들웨어 오픈소스 SW로 구성되어 기능 측면에서의 안정성을 보장받았다. 실제 사용 단계에서도 선택부터 운영, 유지보수까지 오픈소스 활용과 관련된 모든 과정을 티맥스가 직접 지원한다.

티맥스의 하이퍼프레임은 미들웨어 솔루션을 통합해 제공함으로써 복잡한 기술 구조를 표준화시키고 클라우드 인프라의 모니터링, 관리 측면에서 손쉬운 최적화를 제공한다. 또한 자사 상용 제품과 오픈소스 기반 제품을 동시에 제공하며 상용 소프트웨어 분야에 새로운 전환점을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

티맥스는 하이퍼프레임 OE 출시 기념 무료 컨설팅-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입을 원하는 고객은 5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3개월간 도입 진단 및 TCO(총소요비용) 컨설팅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프로모션 기간 안에 서비스를 도입하면 일부 서비스에서 20% 할인을 제공한다.

티맥스소프트 이형배 대표는 “그동안은 티맥스의 자체 기술 및 솔루션을 중심으로 미들웨어 제품을 판매해왔다면 이제는 오픈소스와 차별화된 티맥스 기술의 결합, 서비스 단위의 판매 방식 등 다양한 시도를 통해 비즈니스 다각화를 이룰 것이다”라며 “오픈소스와 자체 솔루션에 대한 치열한 연구개발을 토대로 진정한 고객 주도의 클라우드 환경 구축과 국내 오픈소스 생태계의 선순환을 동시에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