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45 (목)
기원테크, 기업 맞춤형 발신 메일 보안 솔루션 '센드가드' 6월초 론칭
상태바
기원테크, 기업 맞춤형 발신 메일 보안 솔루션 '센드가드' 6월초 론칭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5.27 23: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는 멤버사인 기원테크(대표 김동철)가 기업 맞춤형 발신 메일 보안 솔루션 센드가드(SendGUARD)를 6월 초 론칭한다고 27일 밝혔다. 기원테크는 2016년부터 현재까지 본투글로벌센터 멤버사로 활동하고 있다.

센드가드는 기존 내부 정보 유출 방지 솔루션(DLP)과는 차별화된 발신 메일 전용 보안 솔루션이다. 메일 원본 직접 분석으로 암호화 통신 시에도 탐지가 가능해 정보 유출 방지 솔루션의 맹점을 보완했다. 특히 기업 메일 계정 또는 도메인이 스팸 메일 발송 수단으로 이용되는 것을 원천 차단해 기업의 메일 서버를 보호한다. 또 기업 도메인 및 IP 평판까지 관리할 수 있는 기능도 탑재돼 수신되는 스팸 메일을 탐지할 수 있다.

기원테크 김기남 이사는 “대부분의 내부 정보 유출 방지 솔루션은 트래픽을 분석하는 방식”이라며 “보안소켓계층(SSL) 등 암호화 통신 프로토콜을 사용해 데이터를 전송하면 트래픽 분석 및 탐지가 불가능해 유출 방지 솔루션을 우회하는 심각한 취약점을 발견한 뒤 이번 신제품을 개발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 이사는 “센드가드는 기원테크 자체 개발 수신 보안 솔루션과 연동돼 더욱 강력한 기업 맞춤형 발신 대응 체계 구축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며 “보안 정책을 세우기 어려운 기업은 기원테크가 직접 컨설팅부터 정책 설정까지 함께하기 때문에 어려움 없이 솔루션을 도입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기원테크는 2019년 글로벌 IT 시장조사기관 가트너(Gartner)가 선정한 이메일 보안 마켓가이드(Market Guide for Email Security)에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Representative Vendor for Regionally Focused)으로 이름을 올린 바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