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00 (금)
테스트웍스, 한국정보화진흥원(NIA) ‘스마트워크 서비스 확산지원 사업’ 수주
상태바
테스트웍스, 한국정보화진흥원(NIA) ‘스마트워크 서비스 확산지원 사업’ 수주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6.02 14: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스트웍스(대표 윤석원)는 오늘, 한국정보화진흥원(NIA, 원장 문용식)의 스마트워크 서비스(지능형 업무처리, 협업지원) 확산 지원 사업 내 과제 수행 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을 제고하고, 원격-재택근무 등 물리적 한계의 극복을 도와 경력단절여성,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의 근로환경 개선 가능성을 확대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했다.

테스트웍스는 사회 취약계층인 발달장애인의 경제활동 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발달장애인 업무지원을 위한 스마트워크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테스트웍스는 풍부한 프로젝트 경험 및 자사의 데이터 가공 자동화 플랫폼을 활용하여, 데이터 가공-검수 전문인력이 스마트워크 시스템 개발에 나선다.

테스트웍스는 발달장애인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발달장애인 업무지원을 위한 스마트워크 플랫폼을 제공함으로 궁극적으로는 발달장애인 고용률을 높여 사회적가치 창출과 사회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테스트웍스 윤석원 대표는 “최근 기술적 진보에 따른 근무 형태 변화 필요성 증대 및 취약 계층 고용 확대 가능성에 대한 담론이 확대되고 있다. 사회적 취약 계층의 고용을 확대하기 위해서는 기술 발전에 발맞춰 스마트워크 시스템에 대한 접근성을 높임으로써 안정적 직업 활동 보장이 필요하다”라며 “발달장애인의 업무 생산성과 정보 접근성 제고, 원활한 협업, 안전한 정보 관리 등이 가능한 스마트워크 플랫폼을 제공하여 고용 기업이 지속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