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05 (금)
‘정보보호산업 맞춤형 인재 양성과정’과 ‘정보보호 컨설팅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상태바
‘정보보호산업 맞춤형 인재 양성과정’과 ‘정보보호 컨설팅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6.03 20: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 회장 이동범)가 서울특별시가 지원하는 민간기업 맞춤형 뉴딜일자리 공모사업 ‘정보보호산업 맞춤형 인재 양성 과정’과 ‘정보보호 컨설팅 전문가 양성 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정보보호산업 맞춤형 인재 양성 과정과 정보보호 컨설팅 전문가 양성 과정은 모두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의 서울 거주 구직자를 대상으로 직업역량을 배양하기 위한 현업 종사자의 교육, 기업 인턴, 취업 연계를 지원하는 인력양성 프로그램이다. 전액 무료 교육으로 수료생 전원 인턴 기간 3개월간 약 222만원을 지원받는다.

KISIA 교육센터는 2018년 12월부터 2019년 12월까지 3회에 걸쳐 정보보호산업 맞춤형 인재 양성 과정을 운영하여 80명의 수료생을 배출하고 76명을 씨에이에스, SK인포섹, 안랩, 윈스, 지니언스, 지란지교시큐리티, 한국통신인터넷기술 등 국내 우수 정보보호기업으로 취업을 연계하였다.

올해도 KISIA는 보유하고 있는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정보보호 각 분야에서 실무를 담당하고 있는 현업 전문가들로 강사를 구성하고, 전문가들의 현장 강의와 함께 기업별 프로젝트 실습 및 취업 멘토링을 실시한다. 인턴 연계 과정에는 싸이버원, SK인포섹, 이글루시큐리티, 엔시큐어, 윈스, 이스트시큐리티, 지니언스, 지란지교시큐리티, 한국통신인터넷기술 등 국내 우수 정보보호 기업이 17개사가 참여하며, 참여기업은 확대될 예정이다.

한편 ‘정보보호산업 맞춤형 인재 양성 과정’과 ‘정보보호 컨설팅 전문가 양성 과정’의 모집 기간은 각각 6월 18일(목), 6월 25일(목)까지이며 지원서 다운로드 및 자세한 내용은 KISIA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Tag
#KI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