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04 23:25 (화)
서부여성발전센터, 빅데이터 활용한 마케터 양성과정 훈련생 모집
상태바
서부여성발전센터, 빅데이터 활용한 마케터 양성과정 훈련생 모집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6.05 16: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 대상 무료 직업훈련, 6월부터 서부여성발전센터에서 진행

모바일과 인터넷의 발전으로 모든 산업이 디지털화되면서 데이터 분석에 대한 관심과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실시간으로 고객과 시장의 반응을 읽고 이를 기획과 서비스에 반영하여 성과를 내는 데이터가 주도하는 마케팅(Data Driven Marketing)이 디지털 기업들의 주요 성장 동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기업 및 공공기관 등 모든 산업에서 데이터 활용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수집한 데이터를 분석하여 패턴이나 규칙을 찾고, 이를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으로 구현 가능한 전문 데이터 인력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러한 데이터를 수집, 관리해 줄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서울특별시서부여성발전센터는 미래유망전략직종으로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터 양성과정’을 6월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터 양성과정은 데이터 전문 인력 확보를 위해 빅데이터 개요 및 데이터 수집, 데이터 처리 및 분석, 실무프로젝트, ADsP자격증 대비교육 등 실무에서 필요로 하는 직업전문교육과 현장견학, 멘토링, 빅데이터 사업계획서 발표 및 취업캠프 등 취업·직무소양 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대상은 현재 미취업 상태인 서울시 거주 18세 이상 여성이며,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와 교육 연계하여 현직에 있는 교수진들이 빅데이터 분석 및 실무 프로그램을 강의한다. 수료 후에는 빅데이터 마케터로 취업 알선 및 사후관리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교육기간은 2020년 6월 29일(월)부터 9월 14일(월)까지이며 시간은 월~금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시30분까지이다.

수강료는 10만원으로 수료 및 취업 시 각각 환급받을 수 있으며, 6월11일(목) 강좌설명회를 개최하여 참여자들에게 사업에 대한 취지와 목적, 교육구성 전반에 대한 내용을 명확하게 안내할 예정이다. 강좌설명회 및 교육신청은 서부여성발전센터(신월1동 소재)에서 방문 및 인터넷 접수가 가능하다.

한편 서부여성발전센터는 상반기에 본 교육과정 외에도 경력단절 여성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서부여성발전센터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