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35 (목)
에스넷시스템-나루씨큐리티, 국방 IT인프라 및 보안 체계 고도화 MOU 체결
상태바
에스넷시스템-나루씨큐리티, 국방 IT인프라 및 보안 체계 고도화 MOU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6.11 15: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 민간 분야 ICT 보안 융합 사업도 함께 추진
에스넷시스템(대표 장병강. 사진 우측)과 나루씨큐리티(대표 김혁준. 사진 좌측)가 AI기반 IT인프라 및 위협 분석 시장 개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에스넷시스템(대표 장병강. 사진 우측)과 나루씨큐리티(대표 김혁준. 사진 좌측)가 AI기반 IT인프라 및 위협 분석 시장 개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에스넷시스템(공동대표 박효대, 장병강)과 사이버보안 데이터분석 전문기업 나루씨큐리티(대표 김혁준)가 AI기반 IT인프라 및 위협 분석 시장 개척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국방분야의 IT인프라 및 보안 체계의 고도화를 위한 공동 사업을 추진하는 것은 물론, 공공, 민간 분야의 솔루션 융합 사업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에스넷시스템은 자사의 스마트 네트워크 연결 서비스와 네트워크 인프라 이상 감지 AI 솔루션 ‘루카스(Lucas)를, 나루씨큐리티는 자사의 정보보호 솔루션인 ‘커넥텀(ConnecTome)’을 제공해 한층 진화한 AI 기반 IT 인프라 및 보안 환경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양사는 상호 협력 하에 영업 및 기술지원을 수행하고 마케팅 활동도 함께 추진한다.

에스넷시스템은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IT 인프라 자동화를 목표로 관련 기술개발에 적극 투자하고 있다. 여러 솔루션과 서비스 중 스마트 네트워크 연결 서비스가 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효율적인 비용으로 간편하게 최첨단 디지털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기 때문이다. IoT 데이터 수집, AI기반 데이터 분석 등 원하는 기능을 추가하는 것도 가능하다. AI기능이 적용된 네트워크 인프라 이상 감지 솔루션 ‘루카스’는 IT 인프라 모니터링 업무 자동화 구현을 위한 주요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다양한 네트워크 환경에 스스로 적응하여 구성 장비들을 자율적으로 모니터링 하는 것이 특징이다.

나루씨큐리티는 데이터사이언스 기반 사이버 위협 탐지 플랫폼인 ‘커넥텀’을 개발하여 국방 사업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 네트워크 위협 징후 탐지 솔루션은 2013년 국방과학연구소와 공동으로 개발하였으며, 나루씨큐리티에서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해오고있다. 2015년부터 지금까지 국방 보안 사업에 꾸준히 납품되고 있는 이 솔루션은 최근 전군에 도입이 진행되고 있다.

장병강 에스넷시스템 대표는 “이번 나루씨큐리티와 업무 협약으로 양사의 IT기술을 융합하여 4차산업혁명시대에 디지털 혁신을 위한 한걸음을 내딛게 되었다”며, “향후 국방분야 뿐만 아니라, 공공, 민간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여 더 많은 고객에게 뛰어난 보안성을 지닌 최첨단 IT 인프라와 편리한 관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전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혁준 나루씨큐리티 대표는 “에스넷시스템과의 협력은 양사의 기술 융합을 통한 솔루션 고도화, 사업영역 확장 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협약을 토대로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해 기술역량 강화와 사업기회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네트워크 기술을 기반으로 성장한 정보통신기술(ICT)분야 전문 기업 에스넷시스템은 기업 네트워크∙시스템 구축과 맞춤형 솔루션을 통한 고부가가치 사업을 추진 함은 물론, 사업영역 확대를 위해 사물인터넷(IoT), 소프트웨어정의네트워크(SDN), 지능형네트워크(KDN), 가상화 기반 무선통신기술을 통합한 오감지능연구소를 신설해 미래성장동력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또한, 관계사인 굿어스와 인도네시아, 중국, 베트남, 미국 해외법인과의 시너지 경영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나루씨큐리티는 국가에서 인정한 보안전문가들로 구성 된 타깃공격 기반의 침해사고대응 전문 기업이다. 국내·외의 다양한 침해사고 대응 분석을 통해 현장 중심의 보안 분석 노하우 및 역량을 확보하고 있으며, 근본적인 공격의 원인을 분석하고 공격자의 의도를 파악 할 수 있는 네트워크 가시화 솔루션인 커넥텀을 주요 민 관 군에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이러한 침해사고 대응 노하우 및 역량을 공유하고 주요 고객들의 정보보호 역량을 향상 시키기 위한 침해사고 대응 훈련 시스템인 사이버배틀필드도 공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진행중인 공격을 커넥텀으로 탐지해 미연에 사고를 방지하고, 최근 발생한 사고를 사이버배틀필드 시스템으로 반복 대응훈련 해 전반적인 국내 정보보호 역량 향상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기업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