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50 (금)
에쓰오씨소프트,-고려대 빅데이터융합사업단과 ‘빅데이터 분야’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에쓰오씨소프트,-고려대 빅데이터융합사업단과 ‘빅데이터 분야’ 업무협약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6.11 15: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대 빅데이터융합사업단 김은기 단장(왼쪽), 에쓰오씨소프트 김한기 대표(오른쪽)
고려대 빅데이터융합사업단 김은기 단장(왼쪽), 에쓰오씨소프트 김한기 대표(오른쪽)

에쓰오씨소프트(대표 김한기)와 고려대학교 빅데이터융합사업단은 10일, 고려대학교 국제관에서 빅데이터 분야 연구개발 및 기술사업화 협력에 관해 업무협약식을 맺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식에는 에쓰오씨소프트 김한기 대표와 고려대학교 빅데이터융합사업단 김은기 단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에쓰오씨소프트는 고려대와 함께 빅데이터 기반 신규사업 발굴 및 선행 과제 협력과 빅데이터 분야 인재 양성, 인력 개발 교류 등 공동 목적에 부합하는 빅데이터와 관련된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기로 했다.

한편 에쓰오씨소프트는 세종시 데이터를 자동 수집·분석해 시민체감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종형 빅데이터 허브시스템’ 구축에 고려대 빅데이터융합사업단의 세종시 관광객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바 있다.

에쓰오씨소프트 김한기 대표는 “자사의 빅데이터 분석 및 플랫폼 구축 노하우와 고려대가 보유한 학술적인 빅데이터 기술을 적극 활용해 빅데이터 사업 고도화 및 기술 역량을 지속적으로 축적해 나갈 계획이다”며 “고려대가 기업에서 요구하는 빅데이터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는데도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 산학 교류를 통한 공동 발전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