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0 20:40 (화)
엘리스, 하나금융티아이와 디지털 인재육성 협력 MOU 체결
상태바
엘리스, 하나금융티아이와 디지털 인재육성 협력 MOU 체결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6.23 19: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10일 MOU 협약식에서 하나금융티아이 유시완 대표이사와 엘리스 김재원 대표가 MOU에 서약했다.
6월10일 MOU 협약식에서 하나금융티아이 유시완 대표이사와 엘리스 김재원 대표가 MOU에 서약했다.

엘리스(대표 김재원)는 하나금융티아이와 디지털 인재육성 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엘리스는 하나금융티아이와 클라우드 기반의 코딩교육플랫폼을 활용한 디지털 교육 콘텐츠 개발 및 운영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하나금융티아이는 하나금융그룹의 IT 전문기업으로, 올해 6월 초 금융 지식과 디지털 기술을 겸비한 융합형 인재 육성을 위해 출범한 ‘DT유니버시티’를 운영하고 있다. 엘리스는 온라인 코딩 교육 및 과제 실습이 동시에 가능한 특화된 코딩 교육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DT유니버시티 내 데이터사이언스, 디지털 특화 개발프로그램 교육 컨텐츠 개발을 위해 하나금융티아이와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엘리스 관계자는 “엘리스의 코딩 플랫폼을 활용해 보다 안정적이며 검증된 서비스를 제공, 하나금융그룹 임직원들의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며 “하나금융티아이와 협업을 지속하여 IT 신입사원 채용을 위한 코딩 테스트, 글로벌 IT 인재양성 분야 등으로도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엘리스는 카이스트(KAIST) 인공지능 연구실 박사과정 출신들이 공동 개발한 프로그래밍 교육 플랫폼으로, 현재까지 SK그룹, LG그룹, 서울대, 카이스트 등 국내 주요 대기업 및 대학 50여 곳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데이터 사이언스 분야 대규모 임직원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에 활용되어 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