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3:00 (토)
몰로코-한양대학교, 인공지능 연구개발 및 핵심인재 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몰로코-한양대학교, 인공지능 연구개발 및 핵심인재 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6.29 16: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애드테크 기업 몰로코(대표 안익진)가 한양대학교 AI 대학원과 인공지능(AI) 분야에서의 국내 핵심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오늘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몰로코는 ◇AI 기초 및 응용연구 개발과 성과 교류 및 확산 ◇AI 고급교육프로그램 개발과 원활한 운영 ◇AI 관련 우수 연구개발 인력양성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동시에 한양대학교의 'HYU AI 멤버십프로그램’에 기업멤버로도 참여하게 된다. 해당프로그램은 산업계의 AI 기술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인재양성 프로그램으로, 채용연계형 인턴십 운영과 AI+X 등 수요기술대응 산학연계프로젝트 기반 학습방식인 IC-PBL(Industry Coupled-Project Based Learning)를 시행한다. 몰로코는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AI 포럼, 재학생인턴십 등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한양대학교는 지난 4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원하는 인공지능 대학원 지원사업에 신규선정된 세군데 대학 중 하나로, AI 전임교원확충, AI 대학원, 연구원, AI 솔루션센터, SW/AI 융합교육원 등 다방면에서 세계적 수준의 AI 특화교육 및 연구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전한 바 있다.

안익진 몰로코 대표는 "급증하는 데이터를 의미있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AI 관련 기술에 대한 활용이 필수적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몰로코가 국내 AI 분야에 필요한 인재들을 양성하는데 일조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양대학교 인공지능학과 학과장 임종우 교수는 “맞춤형 광고시장의 선도기업인 몰로코와의협력으로 교육에서 다양성을 확보하고 선도적인 추천기술에 대한 연구협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