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1:55 (금)
성범죄자,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 취업 못해
상태바
성범죄자,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 취업 못해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9.08 17: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민기 의원, 성범죄자 육아종합지원센터-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 취업 제한하는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 대표발의
김민기 의원

김민기 의원은 8일(화), 성범죄자의 육아종합지원센터,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 취업을 제한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했다고 밝혔다.

현행 법률은 성범죄로 형 또는 치료감호를 선고받은 경우, 법률로 정해진 취업제한 시설-기관-사업장을 일정기간 동안 운영하거나 취업할 수 없도록 하는 명령을 동시에 선고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그러나 현재 유치원-어린이집, 학교, 청소년쉼터뿐 아니라 게임제공업, 노래연습장업 등의 다양한 시설이 취업제한 시설로 지정되어 있음에도, 아동-청소년과 대면하기 쉬운 육아종합지원센터나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이 포함되어 있지 않아 문제로 지적됐다.

김민기 의원이 발의한 개정안은 성범죄자의 취업제한 대상 기관에 육아종합지원센터와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을 포함하도록 하고 있어 통과될 경우 아동, 청소년들이 성범죄로부터 더 안전하게 보호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김민기 의원은 “아이들을 위해 보다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데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김민기 의원이 대표발의한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은 강병원, 김남국, 김정호, 박성준, 박정, 양경숙, 윤미향, 이수진, 이원택, 이재정, 정춘숙, 홍성국 의원이 공동발의로 참여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