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7 21:45 (화)
테스트웍스, 한국정보화진흥원 ‘취약계층 ICT 전문 인력 양성 교육’ 참가자 모집
상태바
테스트웍스, 한국정보화진흥원 ‘취약계층 ICT 전문 인력 양성 교육’ 참가자 모집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9.18 16: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스트웍스(대표 윤석원)는 오늘, 한국정보화진흥원(NIA, 원장 문용식)이 ‘취약계층 취업연계형 ICT 전문 인력 양성 교육’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AI 어노테이터 교육 과정’ 참가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은 취약계층이 디지털 혜택으로부터 소외되지 않고 사회경제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디지털 실무역량 전문교육을 실시하여 취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20년 취약계층 ICT 전문인력 양성 교육을 추진하였다.

이에 테스트웍스는 AI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취약 계층 직접 고용은 물론, 취업연계 과정을 지원할 수 있는 역량을 보유하고 있어 NIA의 관련 사업 수행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AI 어노테이터(주석 및 데이터 분류) 교육 과정’ 수강생은 총 50명을 선정한다. 교육 과정 수강은 결혼이민자, 장애인을 대상으로, 수강 대상자 선정 기준은 취약계층 증빙 서류 확인, 교통수단을 이용한 자가 출근 역량, 온라인 수강 및 재택근무 가능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한다.

‘AI 어노테이터 교육 과정’은 테스트웍스의 '데이터큐' 교육장에서 진행되며, 4주간 총 100시간 동안 기초 컴퓨터 활용능력(OA)과 어노테이션 교육은 물론, 실습과 취업 연계를 위한 개별 코칭도 함께 진행한다.

테스트웍스는 데이터 가공이 필요한 기업에 교육 이수자가 취업한 후 관련 업무에 바로 투입될 수 있도록 실무 중심 교육을 실시하여 역량에 대한 불확실성을 없애고, 조직 적응을 위한 기초 교육을 동시 실시하여 교육 수료생들이 조직이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교육 이수자들은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가 필요한 시점에서, 높은 수준의 온·오프라인 혼용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교육 이수 결과를 확인하여 자신의 역량을 정확히 평가하고 재교육 필요 시에는 추가 교육도 받을 수 있다.

테스트웍스 윤석원 대표는 “테스트웍스는 국내 선도적인 AI(인공지능) 데이터 전문기업이자 장애인 고용에 앞장서 온 사회적 기업으로서, 이번 취약계층 대상 ICT 전문인력 양성교육 과정 운영을 통해 AI 어노테이터로의 성장을 지원한다”라며 “코로나19 대유행과 고용 충격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도 취약계층을 위한 차별화된 AI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다양한 기업의 고용 기회 창출에 나설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