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0:35 (금)
타이거팀아카데미, 코어시큐리티 인수합병…현장 중심형 인재양성 리딩
상태바
타이거팀아카데미, 코어시큐리티 인수합병…현장 중심형 인재양성 리딩
  • 길민권
  • 승인 2015.10.26 01: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석훈 대표 “타이거팀과 함께 글로벌 교육기관으로 성장해 나갈 것”
국내 정보보안 인력 양성에 큰 축을 담당하고 있는 두 기관이 손을 잡고 차별화된 교육 기관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현장 중심의 정보보호 인력 양성에 활기를 불어넣을 전망이라 기대가 크다.
 
타이거팀아카데미(대표 황석훈. 사진)와 코어시큐리티(대표 김태일)는 정보보안 인력양성사업의 리딩그룹을 목표로 년내에 합병키로 합의했다.
 
타이거팀아카데미는 현장 중심형 인재양성을 위해 구직자를 대상으로 3개월 교육과정인 ‘모의해킹 전문가 양성과정’을 올해 1월부터 진행해 왔다. 현재 3기생 교육을 진행중에 있다. 강사진은 해당 분야에서 15년 가까운 현장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정보보호전문업체 등에서 재직자 재교육을 위해 보낼만큼 퀄리티와 만족도가 높고 수강자 대부분이 실제 취업으로 연계되고 있다.
 
한편 코어시큐리티는 2011년에 설립된 회사로 포렌식, 침해사고 대응, IoT, 웹해킹, 모바일 분야 등에서 오랜 강의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강의 컨텐츠 수준이 높다. 또 2012년부터 K-Shield 1차 교육기관으로 선정되어 수강생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을 뿐만 아니라 다수의 연구과제 경험과 침해사고 대응 경험 등을 보유하고 있다.
 
이에, 양사는 합병을 통해서 상호간의 컨텐츠와 기술력을 상호 교류하고 보완함으로써 차별화된 현장중심형 교육컨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산업계가 필요로 하는 전문성을 갖춘 인력을 양성하게 되는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타이거팀아카데미는 2016년부터 실시할 구직자 및 재직자를 대상으로하는 다양한 교육 커리큘럼을 준비중에 있으며, 다음달까지 관련 커리큘럼을 상호 확정해 발표할 계획이다.
 
황석훈 타이거팀아카데미 대표는 "최고의 보안전문가로 코어시큐리티 김태일 대표를 알고 지냈다. 이젠 함께 보안교육사업을 도모하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 타이거팀아카데미는 이제 기존 시장에서 우리가 하고 싶었던 보안 교육을 펼쳐 보이며, 보안 교육 시장의 활성화에 이바지 할 준비를 갖췄다. 그리고 3년내에 타이거팀과 함께 글로벌 회사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황 대표는 “양사는 대한민국 정보보안 인력양성사업을 리딩하고 나아가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정받는 보안교육기관이 되기 위해 앞으로도 보안기술연구에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