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17 21:35 (일)
비둘기 지갑, 정보보호 ISMS 인증 획득
상태바
비둘기 지갑, 정보보호 ISMS 인증 획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11.24 18: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자산 월렛서비스 비둘기 지갑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정보보호관리체계(이하 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ISMS 인증은 기업이 정보 자산에 대한 보호 관리체계를 갖추고 이를 안전하고 신뢰성 있게 운영-관리하는지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인증제도로, ISMS 관리과정 5개 분야, 정보보호 대책 13개 분야, 통제항목 104개에 대한 적합성 평가를 모두 통과해야 인증이 부여된다.

앞서 지난 4월 국제표준 정보보호 인증(이하 ISO27001)을 획득한 바 있는 비둘기 지갑은, 이번 ISMS 인증으로 디지털자산 지갑서비스 제공을 위한 최고 수준의 정보보호 관리체계 및 운영시스템을 다시 한번 입증하게 되었다.

또한 무엇보다 내년 3월 시행 예정인 '특정금융 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이하 특금법)'에서 가상자산 사업자(이하 VASP)’ 신고를 위한 심사기준으로 ISMS 인증을 포함하고 있어 향후 비둘기 지갑의 VASP 자격획득을 위한 준비도 차질없이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김은태 비둘기 지갑 대표는 이번 ISMS 인증 획득으로 보안성에 대한 고객 신뢰를 한층 더 높이는 계기가 마련되었다앞으로도 최고 수준의 보안관리체계를 바탕으로 편리하고 안전한 거래환경 제공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비둘기 지갑은 초보자들도 안심하고 손쉽게 디지털 금융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글로벌 월렛서비스를 목표로 지난 20194월 오픈, 전세계 186개국 30만 명이 넘는 고객을 대상으로 디지털자산의 예치나 유통, 결제 등 보안과 편의성을 최적화한 디지털자산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