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17 21:05 (일)
엠클라우독, 다수 주요 기업에 문서중앙화 솔루션 공급
상태바
엠클라우독, 다수 주요 기업에 문서중앙화 솔루션 공급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12.01 01: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다수 유명 기업에 서비스 공급… 비대면 업무 환경 증가에 따른 솔루션 문의 이어져

엠클라우독(대표 유상열)은 올해 들어 다수 주요 기업에 문서중앙화 솔루션 ‘클라우독(ClouDoc)’ 구축을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엠클라우독은 식음료 기업 H, 쥬얼리 기업 J 등의 대기업을 비롯하여 공공, 의료, 회계 등 다양한 분야의 유명 기업에 잇따라 솔루션을 공급하였다.

문서중앙화 솔루션 ‘클라우독’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접속할 수 있는 중앙 문서함을 제공하여 현 사태에 필요한 안정적인 비대면 업무를 지원한다. 중앙 문서함 내 데이터는 PC 및 USB 저장, 파일 첨부, 인쇄 등의 통제를 통해 중요 자료의 유출을 원천적으로 차단하여 안전한 업무를 보장한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업무가 보편화됨에 따라 사내/외 업무 환경을 구축하고 사이버 보안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문서중앙화 솔루션 도입을 고려하는 기업이 크게 증가했다. 엠클라우독 관계자는 클라우독 도입 문의가 전년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최근 클라우독을 도입한 S 회계법인 관계자는 “재택근무를 시행하며 사내 중요 문서 보안의 필요성을 느꼈다”며 도입 이유를 밝힌 한편, “솔루션의 정보 유출 통제 기능을 통해 안심하고 비대면 업무를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엠클라우독 관계자는 “클라우독은 비대면 업무가 일상화된 뉴노멀 시대에 반드시 필요한 문서중앙화 솔루션”이라고 설명하며, “자사에 대한 고객사의 신뢰에 보답할 수 있도록 더욱 철저한 보안 체계를 구축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