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0:15 (토)
에스에스앤씨, 농협은행으로부터 보안업무 혁신 공로 감사패 수상
상태바
에스에스앤씨, 농협은행으로부터 보안업무 혁신 공로 감사패 수상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12.03 12: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화벽 정책 자동화 시스템 구축 사업 성공적 완수 공로 인정받아
▲에스에스앤씨 한은혜 대표가 보안업무 혁신에 기여하여 농협으로부터 감사패를 받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에스에스앤씨 한은혜 대표가 보안업무 혁신에 기여하여 농협으로부터 감사패를 받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IT보안 전문기업 에스에스앤씨(대표이사 한은혜)가 지난 11월 중 농협은행으로부터 방화벽 정책 자동화 시스템 구축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수하고 이에 대한 공로로 감사패를 받았다고 밝혔다.

농협은행은 해당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방화벽 운영시의 인적 장애요소를 없애고 업무 특성상 퇴근 시간 이후에 작업해야 하는 야간근무를 최소화하는 등 방화벽 운영 업무에 혁신을 가져왔다.

방화벽 정책 자동화 시스템(FPMS)은 방화벽 정책을 시스템이 자동으로 검토하고 최적화해 지정된 시간에 각각의 방화벽에 푸쉬해 주는 시스템으로 운영 관리의 어려움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게 된 것이다.

정책 사전 검토 단계에서 불필요한 정책인지, 중복되는 정책인지, 컴플라이언스에 위배되는 정책인지 등을 검토해 줌으로써 정책을 최적화할 수 있기 때문에, 정책이 복잡해진 이후에 정리하는 불편함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한은혜 에스에스앤씨 대표는 "코로나로 인해 힘든 시기에 보안 업무 효율화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었다면 보람 있는 일이다"라며 "보안 강화로 업무가 불편해지는 것이 아니라 효율화할 수 있는 보안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