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5:40 (수)
[긴급]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올해 말 기술지원 종료…관련 사이버위협 주의
상태바
[긴급]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올해 말 기술지원 종료…관련 사이버위협 주의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12.03 23: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보안 취약점 및 오류에 대한 보안 업데이트 제공되지 않아 위험

2020년 12월 31일, 어도비의 플래시 플레이어 기술지원이 종료된다. 기술지원 종료 시 신규 보안 취약점 및 오류에 대한 보안 업데이트가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플래시 플레이어가 제거된 최신 웹 브라우저의 사용을 권장한다.

플래시(Flash)는 그동안 브라우저에서 게임, 음악 등의 컨텐츠를 제작, 재생하도록 하는 SW 기술로 활용돼 왔다.

웹 브라우저 이용자들은 구글 크롬이나 크로미눔 기반 MS 엣지, 애플 사파리, 모질라 파이어폭스 등을 사용할 것을 권고한다. 한편 MS는 2021년 여름부터 구버전 엣지와 인터넷익스플로러11의 플래시 관련 기능을 강제 제거할 예정이다.

또한 백신 설치 및 정기적으로 최신 업데이트를 사용해야 하고 최신 버전의 운영체제 업데이트를 적용해야 한다. 그리고 플래시를 보기 위한 별도 프로그램 사용에 주의해야 한다.

직접 플래시를 설치해 작동시킬 경우 보안 취약점을 악용한 신규 악성코드 및 랜섬웨어 감염, 해킹 등의 위협에 노출될 수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