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17 22:25 (일)
피르마체인, ‘DTT 얼라이언스’ 파트너십 합류
상태바
피르마체인, ‘DTT 얼라이언스’ 파트너십 합류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12.04 16: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과 사설 인증 시장에서 블록체인 기반 전자계약 확대 기대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전자계약 플랫폼 피르마체인이 블록체인 기반 분산형 시점확인(TSA) 및 데이터 검증 연합체 DTT 얼라이언스에 참여한다고 4일 밝혔다.

피르마체인은 DTT 얼라이언스 참여를 통해 기존 중앙화된 공인전자문서보관소나 공인전자문서중계자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블록체인 기반 분산형 TSA 서비스 생태계 구축에 함께한다는 방침이다.

DTT 얼라이언스는 전자문서-전자상거래 기본법 개정, 데이터3법 제정, 공인인증서 폐지의 흐름에 맞춰 데이터 인증-유통 시장의 미래를 대비해 다양한 시장에서의 기회와 장벽을 공동으로 해결하기 위해 구성됐다. 향후에는 블록체인 기반 TSA 관련 기술의 글로벌 표준화 활동에도 나설 계획이다.

피르마체인은 향후 DTT 얼라이언스 파트너와의 블록체인 네트워크 확장성을 위한 협업에 대해서도 고려하고 있다.

DTT 얼라이언스 사무국장 블로코 신재혁 이사는 “블록체인 기반 전자계약 플랫폼인 피르마체인과 함께 전자계약을 포함한 기업의 핵심 데이터를 블록체인 위에서 기록하고 검증하고자 하는 노력을 함께 해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피르마체인 윤영인 대표는 "DTT 얼라이언스 참여로 비대면 시장과 사설 인증 시장에서 피르마체인 같은 블록체인 기반의 투명한 전자계약 플랫폼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며 “다양한 기업의 DTT 얼라이언스 참여로 확장성 높은 네트워크가 형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피르마체인은 최근 국내 4대 DID 연합체 중 하나인 마이키핀 얼라이언스 합류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블록체인 기반 기술을 적극적으로 수용하면서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에 힘쓰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